기사 메일전송
[모닝하이라이트]2022년01월21일(금)
  • 위클리홍콩
  • 등록 2022-01-21 07:42:36
기사수정

 반독점 감시단고급 호텔과 여행사 운영자의 가격 담합 사건 적발

 

홍콩 반독점 감시단은 가격 담합 사건으로 고급 호텔과 여행사 운영자에게 벌금을 부과하고 전무이사 자격을 3년 동안 박탈했다경쟁위원회는 목요일에 운송 회사인 Gray Line Tours에 HK $417(US $535,290)의 벌금을 부과하고 홍콩 내 9개 호텔 운영업체에서 판매되는 항공권 가격을 조작한 혐의로 마이클 우 (Michael Wu) 전무이사를 해임했다고 밝혔다

마이클 우 전무이사는 2010년 7월부터 2016년 10월까지 시의 여행사를 규제하는 여행 산업 위원회의 의장을 역임했습니다. 위원회는 또한 InterContinental Grand Stanford Hotel의 소유주이자 운영자에게 이 사건에 연루된 혐의로 160만 홍콩달러의 벌금을 부과했다


 

● 일본 치바현산 가금육 및 제품 수입 중단

 

식품 환경 위생부 식품 안전센터(CF)는 20() 일본 지바현에서 발생한 고병원성 H5 조류 인플루엔자 발생에 대한 농림수산부의 통보를 고려하여 CF가 무역을 중단하라고 지시했다고 발표했다. 홍콩의 공중보건 보호를 위해 가금류 육류 및 제품(가금류 계란 포함)의 수입을 중단하도록 무역업자에게 지시한 것이다. CFS 대변인은 홍콩이 지난해 9월까지 일본에서 냉장 가금류 40, 냉동 가금류 2,530, 가금류 계란 2128만 개를 수입했다고 밝혔다. CFS대변인은 이 문제에 대해 일본 당국과 연락했으며 세계동물보건기구(WHO)와 관련 당국이 발표한 조류 인플루엔자 발생 관련 정보를 자세히 모니터링할 예정이고, 상황 전개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고 발표했다



 공립 병원문병객 및 특별방문 중단

 

최신 전염병 상황을 고려하여 병원 당국(HA)은 20(추가 발표가 있을 때까지 공립 병원의 문병 및 특별방문 일정을 계속 중단한다고 발표했다병원 당국 대변인은 특정 상황의 문병 및 방문의 경우 방문객은 14일 전 코로나19 예방접종을 2회 완료해야 하며 48시간 이내에 PCR (nucleic acid test) 테스트 음성 결과 또는 24시간 이내의 RAT ( rapid antigen test) 테스트 음성 결과를 사전에 제공해야 한다중환자 방문 또는 임종 방문 등 긴급 상황 시 방문객이 사전에 검사를 준비할 수 없는 경우 코로나19 RAT ( rapid antigen test) 테스트 시행하고 검사 결과를 방문 직후 제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5세에서 11세 사이의 어린이를 위한 COVID-19 백신 접종 시작

 

정부는 21()부터 만 5~11세 어린이에 대해 시노백 백신 접종 예약 서비스를 오전 8시부터 시작하였고 접종을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바이오엔텍 예방접종 예약은 2월 9일부터 할 수 있으며 접종 서비스는 2월 16부터 시작한다. 정부는 어린이 백신 접종센터에서 학교 단체를 위한 특별 예약 서비스와 학교에서 접종센터까지 이동하는 교통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 발표했다. 교육부는 백신 접종 준비에 대해 학교에 알리는 서한을 발행할 것이다.



● 5~11세 어린이 대상 시노백 접종 안내

 

21() 8시부터 학부모/보호자는 코로나19 예방접종 프로그램 지정 웹사이트(www.covidvaccine.gov)를 통해 백신 센터 또는 병원 당국 지정 일반 외래 진료소에서 어린이 시노백 백신 접종을 예약할 수 있다어린이들이 백신을 접종받기 위해서는 보호자의 동행이 필요하다. Chai Wan, Lam Tin, Sha Tin, Tuen Mun 및 Western SHSCs of Health(www.studenthealth.gov.hk/english/covid19/covid19_vaccination_in_shsc.html)는 초등 및 중등 학생을 대상으로 Sinovac 예방접종 서비스를 확대한다학부모 또는 보호자는 운영시간 동안 2856 9133으로 전화하여 예약할 수 있다. 1,000개 이상의 개인 의사 또는 진료소를 통해 Sinovac 백신 접종도 예약이 가능하다자세한 내용은 www.covidvaccine.gov.hk/en/VSS 에서 확인할 수 있다어린이가 Sinovac 백신의 1차 및 2차 접종 간격은 28일로 성인과 동일 하다.


 

● 5~11세 어린이 대상 바이오엔텍 백신 안내

 

합동 과학 위원회 및 전문가 자문패널에 따르면 어린이용 바이오엔텍 백신은 특별한 희석 절차가 필요하고 어린이가 바이오엔텍 백신의 1차 후 2차 접종을 받기까지 12주의 간격이 필요하다따라서 정부는 5세에서 11세 사이의 어린이가 백신을 접종할 수 있도록 홍콩섬구룡 및 신계에 세 곳의 어린이 커뮤니티 백신 센터(CCVC)를 설립할 것이라고 발표했다홍콩 어린이 병원과 Yuen Chau Kok 스포츠 센터 1층 다목적 경기장에 있는 CCVC는 병원 당국에서 운영하며 2월 16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Gleneagles Hospital의 CCVC는 홍콩대학교는 2월 24일부터 서비스를 실시한다. CCVC를 제외하고 5세에서 11세 사이의 어린이는 다른 장소에서 BioNTech 백신을 접종할 수 없다. 2월 9일부터 부모/보호자는 코로나19 예방접종 프로그램 지정 홈페이지(www.covidvaccine.gov.hk)를 통해 CCVC에서 어린이 예방접종을 예약할 수 있다.


 

 홍콩 세관휴대폰 소매점 불공정 무역 행위 퇴치

 

홍콩 세관이 20(휴대전화 수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허위 거래 내역을 적용한 혐의를 받는 휴대전화 소매점 남성 영업사원을 TDO(Trade Description)에 위반해 체포했다세관은 앞서 쇼우케이완(Shau Kei Wan)에 있는 휴대전화 소매점의 남성 경영자 겸 판매원이 고객의 휴대전화가 수리되어 상점으로 배달되고 있다고 거짓 주장했다는 정보를 입수했다조사 결과 그 가게는 휴대폰을 분실했고 수리 서비스도 한 번도 받은 적이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세관원들은 오늘 이 사건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의심되는 34세의 남자를 체포했고 수사 중이다. TDO에 따르면거래자 소비자에게 공급될 서비스에 허위 거래 내역을 적용하는 죄를 지었을 시 유죄가 확정되고 최고 형량은 벌금 50만 달러와 징역 5년이다. TDO 위반으로 의심되는 사항을 세관의 24시간 핫라인 2545 6182 또는 범죄 신고 전용 이메일 계정(crimereport@customs.gov.hk)에 신고할 수 있다.


 

● IMF의 홍콩 현 경제 평가


IMF는 홍콩이 더 많은 소비 바우처를 출시하고 사회 복지 자격을 완화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국제통화기금(IMF)은 또한 정부에 고령화높은 소득 불평등 및 부족한 주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재정 정책을 도입할 것을 촉구했다. IMF는 홍콩 경제가 강력한 회복세를 보인다고 언급했지만홍콩의 코로나19 제로 전략으로 인해 경기가 불균등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 홍콩두 변종 바이러스의 위협

 

홍콩 당국은 추적 불가능한 코비드-19 사례 2건을 더 발견하고 검역호텔과 연결된 클러스터가 최소 3개 학교로 퍼진 것을 발견한 후 현지에서 확산하는 2개의 코로나바이러스 변종으로 인한 "임박한 위협"에 대해 경고했다. 19(정부 대변인은 주민들에게 2월 1일부터 시작되는 설 연휴 동안 사교 모임에 참여하지 말 것을 촉구했다그는 "홍콩은 현재 지역사회에 퍼지고 있는 Delta와 Omicron 돌연변이 균주의 급박한 위협에 직면해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정부 대변인은 팬데믹을 억제하기 위해 설 연휴 동안 사회적 접촉을 줄이고 가족 간의 모임을 자제할 것을 주민들에게 강력히 촉구했다.


 

 새로운 고위험 지역삼수이포

 

홍콩 삼수이포(Sham Shui Po)의 소수민족 커뮤니티 대표들은 이 지역의 오미크론 클러스터가 증가하면서 종교 모임과 활동이 중단됨에 따라 커뮤니티 회원들에게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것을 촉구하고 있다. 이 지역은 파키스탄에서 돌아온 여성이 21일간의 격리를 마치고 양성 반응을 보인 실카 시뷰(Silka Seaview) 격리 호텔에서 교차 감염에 의해 촉발된 것으로 의심되는 사례가 확대되면서 새로운 고위험 지역이 되었다. 지금까지 Mei Foo의 국제 학교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을 포함하여 16개의 사례가 클러스터에 연결되었다.



 콰이 청 아파트거주인 7명의 양성 반응

 

보건당국은 Kwai Chung Estate의 Yat Kwai House에서 발병을 조사하기 고군분투 중이다양성 반응을 보인 주민은 각기 다른 층과 다른 방향에 거주하고 있어 파이프 나 하수관을 통한 수직 전파와는 상관없이 다발적으로 전염되었다. 7명 중 2명은 20(코비드-19 확진 판정을 받았고 3명은 예비 양성 판정받았다확진된 이인중 한 사례는 이 건물 3층에 거주하는 53세 남성으로 공항의 지게차 운전자로 일하고 있다또 다른 확진 사례는 같은 건물 7층에 사는 할머니를 찾아간 한 살배기 아기이다이 아기는 칭이에 있는 Cheung Hong Estate의 Hong Shun 집에 살고 있다건강 보호 센터의 전염병 분과장인 추앙 석콴 박사는 오늘 늦게 보건당국이 건물을 다시 방문하여 환경적 요인이 전염을 일으키는지 조사할 것이라고 말했다보건당국은 감염이 같은 복도를 공유하거나 같은 엘리베이터를 사용하는 것과 관련이 있는지 조사할 것이라 발표했다.


 

● 보건당국동물 대 인간 COVID 확산의 추가 징후

 

홍콩 보건당국은 애완동물 가게를 방문한 또 다른 2명이 바이러스에 대해 예비 양성 반응을 보인 후 COVID-19가 동물에서 사람으로 전염되고 있음이 더욱 확실해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환자 중 한 명은 이미 다른 코즈웨이베이에 있는 리틀보스 매장에서 햄스터를 샀는데, 이미 다른 고객과 직원이 병에 걸렸다. 다른 새로운 환자는 이달 초 몽콕에 있는 아이러브래빗 애완동물 가게에서 구매했는데, 이 가게에는 햄스터도 판매되고 있었다. 보건당국은 윤롱에 있는 또 다른 아이러브래빗 지점의 햄스터 케이지에서 채취한 샘플에서도 양성 반응이 나왔다고 밝혔다. 한편 당국은 리틀보스 가게 직원이 발견한 델타형 코바이드의 유전자 염기서열 분석 결과가 처음 양성 반응을 보인 고객과 다르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 건강 보건 센터 추앙 석콴 박사동물에서 사람으로 전염 가능성 

 

건강 보건 센터 추앙 석콴 박사는 현시점에서애완동물 가게 직원들은 코로나바이러스를 고객에게 직접 전달하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했다그는 고객이 동물이 있는 환경에 머물렀을 수도 있고집에 햄스터가 있을 수도 있다고 가정했다추앙 석콴 박사는 그래서 우리는 어느 것이 정확한 감염원인지는 모르지만동물에서 사람으로 전염되었을 가능성이 있는다고 덧붙였다유전자 염기서열 분석 결과 델타 변종을 가진 17세 학생은 리틀보스 애완동물 가게 클러스터와 관련이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당국은 그가 감염된 원인을 추적 중이라고 밝혔다.


 

 수업 중단으로 의견이 분분한 중학생들

 

정부의 대면 수업 중단 결정에 대해 중학생들 사이에서 엇갈린 반응이 나왔다일각에서는 이 조치의 타당성을 인정하고일각에서는 불공정하다고 평가했다교육부는 20()에 전공 시험을 준비해야 하는 13학년(Form 6) 학생을 제외한 모든 학교 활동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코로나바이러스 예방 조치가 엄격히 취해진 뒤 학생들은 반나절 동안 캠퍼스로 다시 돌아갈 수 있다대면 수업 중단에 대해 한 학생은 다음 주 월요일에 시험을 건너뛸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라고 웃으며 말했다하지만 학교에 가야 하는 13학년(Form 6)인 한 학생은 당연한 일이지만나는 여전히 조금 짜증이 난다우리의 건강도 중요하다그런데 왜 13학년 학생만 학교에 출석해야 합니까조금 불공평하다"라고 대답했다또 다른 13학년(Form 6) 학생도 DSE [시험]을 잘 준비하기 위해 학교로 돌아가고 싶지만대중교통으로 통학해야 하는 것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다.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