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스트 레일 크로스-하버 구간 연장, 5월 15일 완공
  • 위클리홍콩
  • 등록 2022-05-06 11:29:39
  • 수정 2022-05-06 13:00:08
기사수정

홍콩에서 가장 비싼 철도 프로젝트의 교차로,

이스트 레일 크로스-하버 구간 연장, 5월 15일 완공

 

 

Sha Tin-Central 링크의 교차 항구 구간 이용 통근자 수혜

 

East Rail 라인이 Hung Hom역에서 Admiralty역으로 연장되면서 총 46km에 달하며, Wan Chai North의 새로운 역인 Convention Centre역을 포함해 총 16개역으로 늘어난다. 이스트 레일 라인은 연장으로 신계 북동부, 구룡 중심부 및 홍콩섬을 직접 연결하는 네 번째 항구 횡단 노선이 되었다. 통근자는 환승할 필요 없이 Wan Chai North 및 Admiralty 지역의 상업, 컨벤션, 전시 및 금융 허브에 도달할 수 있게 되었다. Admiralty역은 East Rail 라인, Tsuen Wan 라인, Island 라인 및 South Island 라인 총 4개 노선의 주요 환승역이 된다. 또한 새로운 신호 시스템으로 확장된 이스트 레일 라인의 9량 편성 열차는 피크 시간 동안 2.7분 간격으로 운행되며 이동 시간도 단축된다. Tai Wai역과 Admiralty역 간 여정은 환승 없이 단 17분만 도착한다. Sheung Shui역과 Admiralty역 간 이동 시간은 이전 경로보다 15분 줄어든 40분이며, Sha Tin역과 Causeway Bay역 간 이동 시간은 기존 36분에서 27분으로 단축된다. 옥토퍼스 카드를 사용한 승객들은 Convention Centre역의 지정된 프랜차이즈 버스 노선(1M, 25A, 780, 788, 722)로 환승할 때 편도당 HK$2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승객들은 새로운 구간에 대한 요금 측정


새로 신설된 이스트 레일 라인 역은 기존 이스트 레일 라인의 철도 요금을 따르게 되며, Hung Hom역과 Convention Centre역 간 여정 요금은 항구를 횡단하는 다른 노선과 마찬가지로 HK$10.1으로 책정됐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요금 불일치 문제가 존재한다며 MTR사에 ‘불공정 요금’을 지적했다. 이스트 레일 라인 노선이 다른 지하철 노선과 다른 요금 구조를 적용되는 점을 감안할 때 여정이 짧더라도 더 높은 요금이 부과될 수 있다.

예를 들어, Hung Hom역에서 Hin Keng역으로 가는 사람들은 한 정거장 더 이동하여 Tai Wai역에서 내리는 사람들보다 HK$3.4를 더 내야 한다. East Rail 라인의 항구 횡단 구간의 경우 역시 Mong Kok East역과 HKU역 간 여정 요금은 HK$14.9이며, Tsuen Wan 라인을 이용해 Mong Kok역으로 가는 요금은 HK$12.5가 부과된다. 그러나 제이콥 캄 철도운영사 대표는 “노선과 상관없이 출발지와 목적지를 기준으로 요금을 책정한다”며 “향후 점진적으로 요금을 조정해 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크로스-하버 구간의 특징


확장된 Admiralty역 공간에 미국 예술가 Talley Fisher가 디자인한 "Mapping Our Way"라는 이름의 매달린 조각품 전시된다. 이 조각은 4개의 통근 노선의 색상을 사용하여 네트워크의 상호 교환 기능을 예술적으로 나타냈다. 또한 신설된 Convention Centre역 벽에는 지역 예술가 렁치워의 작품이 전시된다. "Water Memory"라는 제목의 이 사진은 빅토리아 항구의 바다 풍경을 각기 다른 순간에 포착한 1,200장의 사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