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2 코윈 홍콩지역본부 장학증서 수여식]
  • 위클리홍콩
  • 등록 2022-11-05 16:26:03
  • 수정 2022-11-05 16:53:45
기사수정
  • "재홍대학생들에게 장학금 및 덕담으로 격려"

11월 4일 금요일 코윈 홍콩지역본부(담당관 최성희)가 주최하고 한인제단체들이 후원한 이번 2022 코윈 홍콩장학생 선발에 재홍콩대학생 61명이 신청하여 18명이 HKD54,000의 장학금을 수령했다. 이번 장학금은 코윈 임원들의 김치 자원봉사와 개인 후원기금으로 마련했다.

 

오후 5시 한인상공회 사무실에서 코윈홍콩지역본부 최성희 담당관 및 임원진과 이종석 한인상공회 부회장이 참석하여 재홍대학생들에게 장학금 및 격려의 덕담을 전했다. 비가 오는 날씨였지만 학생들의 활기찬 모습과 진지한 태도에서 든든한 우리사회의 미래를 읽을 수 있었다.

 

아직 사회에 나가지 않은 학생들이라 건넨 수표에 ID상의 이름을 적는 과정에서 한국어로 쓰거나 은행계좌번호를 적는 등 소소한 헤프닝이 있었으나 학생들을 향한 임원진들의 수표이용에 대한 기입방법, 수정방법 등 자세한 설명으로 학생들이 산교육을 경험했다는 훈훈함도 느껴지는 자리였다. 

 

수업을 마치고 서둘러 오느라 힘들었는지 물을 벌컥벌컥 들이키는 모습에서 성실함을 보았고 단체사진을 찍으면서 임원진들을 이모님이라 지칭하는 순박한 학생들의 정서도 아름다웠다. 

 

최성희 담당관은 인터뷰에서 “부모와 같이 홍콩에서 생활하는 학생도, 타지에서 부모와 떨어져 생활하는 학생도 모두가 열심히 홍콩에서 대학공부 하는 동안 이번 장학금이 기회가 되고 에너지가 되어 사회에 나아가서도 그 힘을 잃지 않고 타인을 배려하는 사회성원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하고 자리를 마련해준 한인상공회 측에도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번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한 코윈홍콩지역본부 최성희 담당관(왼쪽에서 세번째)및 임원진과 이종석 한인상공회 부회장(오른쪽 첫번째)

 

<글∙사진 위클리홍콩팀>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