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한국국제학교] 입학설명회 개최
  • 위클리홍콩
  • 등록 2023-02-24 13:51:14
기사수정


홍콩한국국제학교(교장 신원식)는 홍콩 내 한국인들을 대상으로 2023년 2월 4일(토)에 입학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홍콩한국국제학교의 한국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학생의 학업과 진로에 도움을 주고자 열리게 되었다.


입학설명회는 총 2부로 진행되었는데 1부는 9시 30분부터 유초등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부는 10시 30분부터 중고등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홍콩한국국제학교에 관심을 가지고 참가를 희망한 30여명의 학부모님이 참석하였다. 


1부 진행을 맡은 유초등 교무부장 이상훈 선생님은 홍콩한국국제학교의 우수성을 중심으로 한국 과정 교육과정에 대해 안내 및 질의응답 형식으로 설명회를 진행하였다. 홍콩한국국제학교 한국과정은 홍콩 내 유일한 교육부 인가 학교로 대한민국 국민공통교육과정을 따름과 동시에 일반 국제학교와 같은 영어교육과정을 운영하기에 한국어와 영어 수업 비율이 각각 50%에 이른다고 설명하였다. 특히 2022학년도부터 IPC(International Primary Curriculum)를 도입하여 학생들이 단순히 의사소통으로서의 영어를 배우는 것이 아니라 주제별 학습을 통한 문제해결력을 키워 세계시민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또한 매월 학사일정에 다양한 학교활동으로 학생들이 즐겁고 능동적인 학교생활이 가능함을 강조하였다. 실제로 2022년에 실시한 학교행사를 사진 및 동영상 자료로 제시하여 학생들이 다채로운 교육과정 속에서 즐겁게 성장하고 있는 모습을 자료 화면으로 안내 하였다. 입학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들도 많은 관심을 나타냈으며 질의 응답시간으로 2부 시작이 늦춰질 정도였다.



2부는 중고등 교무부장인 안형미 선생님이 진행하였다. 안형미 선생님은 홍콩한국국제학교의 2022학년도 대학진학 현황을 바탕으로 재외국민특례전형에 대한 안내, 홍콩한국국제학교 한국과정 교육과정 및 질의응답 순으로 설명회를 진행하였다. 


특히 특례 입시를 위해 반드시 확인해야 할 특례자격요건에 대해 학부모들이 놓칠 수 있는 부분을 중점적으로 안내하였다. 내 자녀가 특례입시 자격요건이 되는지 점검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입시를 준비하기 위해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에 대해 설명하였다. 홍콩한국국제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찾아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어, 수학, 과학, 영어 등 다양한 분야의 대회를 개최하여 학생들이 꾸준히 실력 향상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강조하였다. 뿐만 아니라 진로와 연계한 동아리활동 및 자율활동, 봉사활동 등을 통해 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꿈을 키워나가는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이번 홍콩한국국제학교 한국과정의 입학설명회는 코로나 격리로 인한 긴 공백을 깨고 진행되었다. 홍콩한국국제학교는 홍콩 내에서 초등은 한국어와 영어를 동시에 배울 수 있고, 각 학급당 2명의 담임교사 배치되어 학생들의 재능을 주도적으로 키우는 학교, 중등의 경우 개인별 맞춤형으로 진로진학 지도를 하여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는 배움터임을 확인하는 자리였다. 특히 한국인 특유의 성실함과 열정으로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전 교직원이 노력하고 있다.


홍콩한국국제학교 입학을 원하거나 정보를 얻기 위하여는 (enoh@kis.edu.hk)를 통한 이메일 상담, 학교홈페이지 (ks.kis.edu.hk) 및 본교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kisks)을 이용하면 된다.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