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나은행, 상해한국학교 체육관 기증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06-11-09 12:12:21
기사수정
  • [제149호, 11월10일]   하나은행은 지난 2일 중국 상해한국학교 체육관인 '하나으뜸관'을 짓고 현판식 행사를 가졌다. &nb..
[제149호, 11월10일]

  하나은행은 지난 2일 중국 상해한국학교 체육관인 '하나으뜸관'을 짓고 현판식 행사를 가졌다.

  이는 하나은행이 중국 소매금융 진출을 앞두고 미래 잠재고객에게 은행 이미지를 알리기 위한 것이다.

  하나은행은 중국교민에게 양질의 교육환경과 문화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체육관 건립금 35만불 전액을 지난해 기부한 바 있다.

  이날 행사에는 하나은행 김종준 부행장 등이 참석해 1천여 상해한국학교 학생들에게 한·중 양국간 상호발전의 초석이 되어 주기를 당부했다.

  하나은행은 이번 체육관기금 기부뿐 아니라 지난 7월 상해한국학교 건립기금이 부족하다는 소식을 접하고 국내 몇몇 기업에 지원을 연결하는 등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이에 앞서 지난 7월 고려대, 중국길림대와 공동으로 중국현지인을 대상으로 금융전문가를 양성하는 하나금융전문과정을 길림대학에 개설했으며 이를 통해 2006년 말 중국금융시장 개방에 대비해 중국진출을 위한 환경조성은 물론, 잠재 고객인 중국인에게 하나금융그룹을 알리는 역할을 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지난 2000년 11월 상해지점 영업을 시작으로 중국에 진출한 후 2003년 중국현지은행인 청도국제은행을 인수하였으며, 2004년에는 국내은행 중 유일하게 동북 3성지역내에 심양지점을 개설하는 등 홍콩-상해-청도-심양을 연결하는 금융벨트를 구축해 동아시아 리딩뱅크를 위한 해외진출을 확대하고 있다.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