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Stamford American School Hong Kong] 2-2. 스탬포드 아메리칸 스쿨 홍콩의 고유한 IB
  • 위클리홍콩
  • 등록 2023-04-14 11:22:44
기사수정

2-2. 스탬포드 아메리칸 스쿨 홍콩의 고유한 IB



■글로벌 마인드 함양


글로벌 마인드는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이다. 학생, 직업, 정보들이 점점 더 전 세계적으로 연결됨에 따라 학생들은 글로벌 비전을 보여줄 필요가 있다. 스탬포드에서는 학습 유닛과 유엔의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를 통해 글로벌 마인드를 육성한다. 최근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은 기후 변화와 이로인한 지구의 삶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배웠다. 학생들은 프로젝트에서 창의력을 겸비한 코딩 및 기타 기술 기술을 결합하여 물질의 상태를 변화시킴으로써 기후 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전동 도구를 '발명'하고 이에 대한 문제 해결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한 5학년 학생은 바다거북에게서 플라스틱 튜브를 제거하는 사람들의 영상을 보고 영감을 얻어 '물속의 생명'이라는 목표를 세워 이를 조사했다. 그런 다음 해변 정화 활동을 조직하고 플라스틱 없는 삶을 구현하기 위한 실행 계획을 세웠다.

 


스탬포드에서는 학기 내내 문화 축제를 개최한다. 매일 진행되는 교실 토론에서 학생들은 다양한 주제에 대한 문화적 경험과 독특한 관점을 공유하도록 권장한다. 15개국에서 온 31명의 다양한 국적의 학생과 교수진을 통해 교실 안에서 다양한 문화와 관점을 경험하며 글로벌 협업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다.


■졸업으로 가는 길: IBDP


명문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IB 디플로마를 취득한 스탬퍼드의 11학년과 12학년 학생들

많은 학습자에게 고등학교 여정의 마지막 단계는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 초반까지 습득한 학업 및 생활 기술의 정점인 IBDP일 것이다. 11학년과 12학년 학생들은 최고 명문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이 졸업장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IBDP는 A-레벨과 달리 과목이 광범위하여 학생들이 향후 진로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

 

스탬포드에서는 IBDP 확장 에세이(4,000단어 연구 논문)의 엄격한 과제에 대비하기 위해 학생들에게 두 가지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코너스톤즈(Conerstones)와 고교 2학년 프로젝트(Sophomore Project)

 

9학년과 10학년의 코너스톤즈 프로그램에서는 학생들이 멘토와 함께 4개의 개별 산업을 현장에서 탐구하게 된다. 이러한 정점 프로젝트의 결과는 종종 10학년의 2학년 프로젝트에 대한 깊은 관심 분야를 촉발시킨다. 8개월에 걸친 이 프로젝트 기간, 학생들은 자신이 선택한 분야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며 확장 에세이를 위한 소중한 준비를 하게 된다. 

 

이러한 특별 프로젝트 외에도 스탬포드는 소규모 동종 집단 (Cohorts)을 제공하여 지식 이론과 같은 도전적인 과정을 통해 개인별 맞춤 지원을 제공한다. Cognita 학교 그룹의 일원인 스탬포드는 많은 교수진을 고용하여 25개의 고등학교 과정과 대형 학교와 유사한 풍부한 창의성, 활동, 서비스 옵션(또 다른 IB 요구 사항)을 제공한다. 

 

오늘날의 삶과 직업은 성공을 위해 다양한 기술과 사고방식을 요구한다. IB는 모든 연령대의 학습자에게 이를 제공하고 졸업 후 원하는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스탬포드 아메리칸 스쿨은 모든 학생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내기 위해 각 학년 수준에서 고유한 프로그램과 미국 표준을 통해 IB 철학을 실천하고 있다.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