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번 주말, 소비 활성화 위한 '‘Happy Hong Kong' 캠페인 시작
  • 위클리홍콩
  • 등록 2023-04-28 09:53:37
  • 수정 2023-04-28 10:20:51
기사수정
  • 영화 관람권 할인행사를 필두로, 12개 행사 진행 예정


지난 24일, 폴 찬(Paul Chan) 재무장관은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침체된 소비의 활성화를 목표로 약 2천만 홍콩달러 규모의 "Happy Hong Kong" 캠페인을 발표했다, 28일 개최되는 영화 관람권 할인행사 “Cinema Day 2023”를 필두로 12개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Happy Hong Kong” 캠페인의 선발주자 “Cinema Day 2023”은 29일(토)에 열리며, 20만 명 이상의 홍콩 시민에게, 30홍콩달러에 영화 관람권을 판매한다. 관람권은 지난 27일(목) 오전 11시부터 홍콩 내 모든 영화관에서 판매되었다. 또한 무료 음식 박람회인 “Happy Hong Kong Gourmet Marketplace”가 홍콩 컨벤션 센터에서 29일(토)과 30일(일) 양일에 거쳐 열릴 예정이며, 18개 지역 구청을 통해 입장권 약 10만 장이 지난 26일(수)에 선착순으로 배포되었다.

 

또 다른 음식 박람회가 5월과 6월에 각각 샤틴 공원(Sha Tin Park)과 쿤통 산책로(Kwun Tong Promenade)에서 열릴 계획이며, 이 두 음식 박람회는 사전 예약이 필요 없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정부는 위 세 가지 음식 박람회가 2천만 홍콩달러의 예산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할 것으로 추정했다. 이번 연도 하반기에는, 7월 8일부터 5주간의 주말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Harbour Chill Carnival"이 진행된다. 홍콩 관광청이 주최하는 해당 행사는 빅토리아 하버에서 라이브 음악, 불꽃놀이, 라이트 쇼 등을 무료로 선보일 예정이다.

 

오션 파크(Ocean Park)는 6월에 매주 토요일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무료로 5,000명을 입장하도록 할 예정이며, 방문객들에게 “Chill All Night” 캠페인의 일환으로 여러 라이브 공연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유소년 추구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아카데미 U16(Manchester United Academy U16)은 8월에 문화 및 축구 교류 활동으로, 홍콩 유소년 선수들과 두 번의 친선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이외에도 서구룡문화지구(West Kowloon Cultural District), 홍콩 사이언스파크(Hong Kong Science Park)등에서 여러 행사가 개최될 것이다.

 

문화체육관광국의 케빈 영(Kevin Yeung) 장관은 "이 캠페인을 통해, 모든 사람이 더 행복해질 수 있도록 희망한다. 본토와 해외 관광객들 또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라고 밝혔다. 폴 찬 재무장관은 해당 캠페인이 소비 바우처 배포 정책에 비해 홍콩의 총생산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고, 경제적 영향보다는 사회적 영향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