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주평화통일자문회 주최 ‘2023 아무거나챌린지’ 시상식
  • 위클리홍콩
  • 등록 2023-06-23 10:14:20
  • 수정 2023-06-30 15:55:42
기사수정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홍콩지회(회장 류병훈)는 지난 6월 20일(화) 오후 5시 주홍콩대한민국영사관 강당에서 2023년 5월 11일부터 2023년 5월 31일까지 진행했던 ‘아무거나챌린지’의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이 날 시상식에는 민평 강준영위원장이 진행을 맡았으며, 이학균 교민담당영사, 이병권 토요학교교장, 홍콩한국국제학교 남정우, 김진수 교사, 민평홍콩지회 류병훈 회장, 박민제 · 송세용 · 이종석 위원  및 수상자와 학부모 등 40여명이 참석하였다.

 

최우수상에 황채빈, 우수상에 성준서, 이민서 그리고 장려상에 최지민,차아인,김시안,김윤서,강유진,김지우,이서은,이강 학생이 수상하였다.

 


이학균 영사는 축사에서 “이번 행사를 준비한 류병훈 회장과 강준영 위원장께 감사하다. 해외에 거주하다보면 우리나라 사정에 무감각해지고 통일에 대해 자칫 무심할 수 있는데 이 기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통일의 중요성과 한반도 상황에 대해 알릴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수상자들께 진심으로 축하한다”라고 전했다.


 

이병권 토요학교교장은 격려사에서 “한분 한분 모두 빛나고 위대해 보인다. 다들 꿈이 있고 그 꿈에 도달하기 위해 도전은 계속될 것이다. 산을 하나하나 넘고 강을 하나하나 건너 지금 꾸는 그 빛나는 꿈을 붙들길 바란다.”라고 응원했다.

 


이어 민평 홍콩지회는 이번 아무거나 챌린지와 통일골든벨 행사에 물심양면 도움을 준 이병권 토요학교교장과 신원식 한국국제학교교장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신원식 한국국제학교교장을 대신하여 김진수 교사가 대리 수상하였다.


 

수상자로 참여한 학생들의 부모들은 내 아이가 상을 받는다는 것만으로도 기뻤는데 수상식까지 이렇게 공식적으로 개최해 줘서 아이들한테 좋은 경험과 기억이 될 거라고 감사해했다. 

 

아무거나 챌린지 공모전은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홍콩지회가 홍콩과 마카오에 거주하고 있는 한인 초등학생과 중학생들에게 한반도 평화에 대한 관심을 고양시키고자 ‘한반도 비핵, 평화, 번영의 기반조성과 관련된 컨텐츠’를 다양한 방법으로 창작하는 활동이다.

 

수상자 명단


최우수상 황채빈

우수상 성준서,이민서

장려상  최지민,차아인,김시안,김윤서,강유진,김지우,이서은,이강



아무거나 챌린지를 3년째 진행해온 강준영 위원장

아무거나챌린지를 진행한 민주평통 홍콩지회 임원진, 이학균영사(오른쪽에서 네 번째) KIS남정우(오른쪽에서 두 번째) 김진수교사(오른쪽에서 첫 번째)

<글.사진 Haidy Kwak>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