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NRG 태권도가 참여한 홍콩 북 페어
  • 위클리홍콩
  • 등록 2023-07-28 09:49:05
  • 수정 2023-07-28 18:40:52
기사수정
  • 홍콩도서박람회(HK Book Fair)에 함께한 NRG태권도의 強 과 溫



제33회 지난 7월 19일(수)부터 25일까지 완차이 컨벤션센터에서 홍콩도서박람회가 개최됐다. 매년 7월에 진행되는 홍콩도서박람회가 이번에는 “세계를 읽다, 아동과 청소년들의 읽는 즐거움”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홍콩의 일주일을 장식했다. 

 

NRG태권도(관장 노래)는 WORLD VISION 무대의 초청을 받아 22일(토) 오후 6시 30부터 “한국의 태권도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이번 행사에서 월드비전홍콩에서는 중고책 기부이벤트를 실시하였고 NRG태권도 팀을 초빙하여 학생들과 사범들이 시범을 보여 열띤 무대를 선보였다. 


 

웅장한 음악과 함께 NRG태권도 팀들은 무대를 뛰고 공중을 날며 격파로 한국의 태권도를 현장에 선사했고 현장의 관람석은 환호성으로 응답하였다. 토요일이라 엄마 아빠의 손을 잡고 온 아이들은 자리에서 일어나 주먹 쥔 두 손을 번갈아 가며 무대를 향해 뻗었고 발차기를 하며 귀염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NRG태권도 노래 관장은 얼마전 4월에 캄보디아에 후원하는 아동 4명을 직접 만나기 위해 NRG 사범 전체와 가족 총 11명이 캄보디아에 다녀온 스토리를 관객들과 공유하며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어떻게 아이들을 좋아하게 되었는지 아동 후원을 시작하게 되었는지를 묻는 진행자의 질문에 노 관장은 “어릴 때부터 부모님으로부터 ‘주는 것은 받는 것보다 행복하고 값진 것’이라는 교육을 받으면서 성장했다. NRG를 설립하기 전에 월드비전 사무실에 먼저 방문해 학생 10명을 교육 시키면 월드비전을 통해 1명의 아동을 후원하겠다고 약속했었다. 처음 캄보디아의 아이들은 낯선 외국인의 방문으로 우리에게 거리감을 느꼈지만, 아이들에게 태권도를 알려주며 진심을 전달하면서 아이들은 마음을 열게 되었고 우리에게 잊을 수 없는 환한 웃음을 선물로 주었다.”라고 후원하는 기쁨을 알렸고 이번 후원 여행은 그동안 지원으로만 일관하다 직접 방문하여 아이들과 함께함으로써 더 큰 의미가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노 관장은 현장에 있는 아동 중 태권도를 직접 경험해보고 싶은 아동들을 무대로 올라오게 해 두 살 또래의 아이부터 초등학생들을 즉석에서 가르치는 수업을 진행했다. 관중석에서 이미 몸을 들썩거리던 아이들이 주저하지 않고 무대에 올라와 발차기와 손으로 자세를 배우며 그 순간의 주인공이 되었다. 무대에서 처음 태권도를 접하는 아이들과 핸드폰으로 그 순간을 담으려는 부모들로 현장의 분위기는 한 층 더 뜨거워졌다. 오늘 전한 NRG태권도 팀의 강함과 아동후원으로 일관하는 그들의 따뜻함은 오늘 현장에서 마음을 같이한 모든 이들에게 그대로 전해졌으리라. 


 

작년에 개최되었던 홍콩도서박람회에서도 NRG태권도는 주홍콩대한민국총영사관과 주홍콩한국문화원이 주최한 무대에서 태권도 퍼포먼스를 펼쳐 북페어에 입장한 홍콩로컬인들의 큰 관심을 한 몸에 받았었다. 



<글.사진 위클리홍콩 Haidy Kwak>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