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카오 ‘케이팝 파워 커버댄스 대회’ 성료
  • 위클리홍콩
  • 등록 2023-08-11 10:34:21
기사수정
  • 마카오의 상징, 마카오 타워에서 즐긴 케이팝 대회

마카오한국상호교류협회 이사장 풍혜령, 마카오 한인회 회장 이동섭, 마카오기금회 지원청 청장 킹웡(KingWong), 주홍콩총영사 유형철, 중국 주 마카오 연락판공실 처장 바이 삥(Bai Bing), 마카오문화국 부국장 대리 호홍판(Ho Hong Pan), 마카오여유국 상무여유처 처장 대리 크리스탈 레이(Christal Lei), 마카오한국상호교류협회 회장 라오 치 롱(Lao Chi Lung) 

주홍콩대한민국총영사관과 주홍콩한국문화원은 마카오한국상호교류협회와 협력하여 8.5(토) 마카오를 상징하는 마카오 타워에서 '케이팝 파워 커버댄스 대회'를 공동 주최하였다.

 

케이팝 파워 커버댄스 대회는 문화원과 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3년 제1회 마카오 한국주간” 행사의 마지막 하이라이트로 마카오한인회, 중국연락판공실, 마카오문화국, 마카오여유국, 마카오기금회 등 마카오 주요기관 인사를 비롯하여 마카오 케이팝 팬 등 총500여명이 참여하였다. 

 

마카오한국상호교류협회는 마카오와 한국 간의 교류를 증진시키는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마카오 케이팝 대회, 마카오 시민 대상 한국어 교실, 마카오 한인 대상 광동어 교실, 한식 강좌 등 한국 문화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현지 비영리 단체이다. 문화원은 2018년 문화원 개원 이후 매년 협회와 함께 한국 문화 활동을 협력해 오고 있다.

 

유형철 총영사는 축사를 통해 마카오 정부기관 주요인사의 참석에 감사를 전하고, 한국 현대건설이 짓고 “한-마카오 우호의 밤”을 개최해 왔던 마카오의 상징인 마카오 타워에서 한국의 대표 문화행사인 케이팝 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의미있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리고, 문화는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교량과 같아 사람들이 서로 소통하며 공감할 수 있게 해준다며, 문화행사를 통해 한국과 마카오의 인적 물적 교류가 활성화되고 우호관계가 더욱 증진되기를 희망하며, 2023.12월 “한-마카오 우호의 밤”에 다시 뵙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협회 유지용 회장은 환영사에서 유형철 총영사의 “2023년 제1회 마카오 한국주간”행사 참석에 감사를 표하고, 한식, 영화상영, 썸머캠프, 그리고 케이팝 댄스 대회 등을 비롯하여 앞으로 마카오에서 개최되는 한국문화행사에 총영사관과 문화원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하였다. 그리고 협회는 마카오에서 한국문화를 알리고 한국과 마카오 간의 교류와 협력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3년 케이팝 커버댄스 대회에는 총17개 팀이 참가하였으며, 치열한 경연을 한 후, Bling Bling의 'Oh MAMA'를 커버한 LANDSHARKS가 챔피언을 차지하였으며. 2등상은 라잇썸(LIGHTSUM)의 'Alive'를 커버한 Papilios, 3등상은 퍼플키스(PurpleKiss)의 'memeM'를 커버한 KIDULTS, 4등상은 TXT의 'Good Boy Gone Bad'를 커버한 The Blazers와 에버글로우(EVERGLOW)의 'First'를 커버한 MidNight에게 각각 돌아갔다. 

 

대회심사는 케이팝 아카데미 강사로 홍콩과 마카오을 방문 중인 이세라, 김선욱 강사, 홍콩 유명 댄서 데니 첸(Danie Chan)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하여 참가팀들을 격려하였다.

 

이영호 문화원장은 문화원 개원 후 처음으로 개최한 “2023년 제1회 마카오 한국주간” 행사에 대한 마카오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에 감사를 전하고, 향후 협회뿐만 아니라 마카오 한인사회와 협력하여 마카오에서의 한국 문화활동을 강화하고자 한다며, 점차 한국문화 활동 범위를 심천, 광저우, 주하이 등 홍콩 인근지역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