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산군, 제41회 금산세계인삼축제 개막식 ‘세계인삼수도 금산’ 선포
  • 위클리홍콩
  • 등록 2023-11-10 04:03:21
기사수정
  • 생명의 고향 금산 세계인삼수도 선언⋯인삼산업 발전 이끌 것

금산군은 제41회 금산세계인삼축제 개막식에서 ‘세계인삼수도 금산’을 선포했다.

 

금산은 1500년 역사와 전통을 보유한 명실상부한 고려인삼의 종주지로 금산인삼의 우수성은 금산전통인삼농업의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로 증명됐다.

 

또한, 인삼관련 공공기관의 중심지로 인삼 산업이 발전돼 있어 인삼의 재배, 가공, 유통, 문화 이벤트 등을 이끌며 전 세계 인삼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군은 세계인삼수도로서의 면모를 충분히 갖췄다고 판단해 올해 금산인삼조합 설립 100주년을 맞아 국가적 위상을 세우고 인삼약초산업의 활력화를 위해 세계인삼수도 금산 선포식을 개최했다

 

선언문에는 ‘최고의 인삼으로 우리의 건강을 지키고 키워주는 생명의 고향 금산은 이제 세계인삼수도임을 선언하고 다음과 같이 인삼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끌어 나갈 것이다’는 내용이 담겼다. 

 

또한 △효능이 뛰어나고 안전한 인삼을 재배하고 건강과 미용 증진을 위한 우수하고 다양한 상품 개발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를 위한 바람직한 인삼의 유통시스템 구축 △인삼산업 성장 뒷받침 첨단 과학기술 발전 등에 관한 의지를 담았다.

 

이어 △인류의 중요한 자산인 인삼의 소중한 가치 세계적 확산 △세계인삼산업 확대 발전을 위한 국제적 교류 협력 선도 등에 관한 내용도 포함됐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올해 세계축제로 열리는 제41회 금산세계인삼축제를 통해 금산이 세계인삼수도임을 선언했다”며 “앞으로 인삼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41회 금산세계인삼축제 개막식

세계인삼수도 금산 선언문


하늘선물 금산인삼은 1,500년의 장구한 세월 동안 인류의 영약으로 세계적 명성을 떨쳐온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명품이다. 

 

세계인삼으로는 유일하게 금산전통인삼농업이 2018년 7월 4일 유엔식량농업기구의 세계중요농업유산으로 등재되었고 금산군은 재배·가공·유통·문화이벤트 등의 분야에서 인삼산업의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최고의 인삼으로 우리의 건강을 지키고 키워주는 「생명의 고향」 금산은 이제 세계인삼수도임을 선언하고 다음과 같이 인삼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끌어 나갈 것이다.

 

1. 효능이 뛰어나고 안전한 인삼을 재배하고 건강과 미용의 증진을 위한 우수하고 다양한 상품을 개발한다.

 

2.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를 위한 바람직한 인삼의 유통시스템을 구축한다.

 

3. 인삼산업의 성장을 뒷받침 할 수 있는 첨단 과학기술을 발전시킨다.

 

4. 인류의 중요한 자산인 인삼의 소중한 가치를 세계적으로 널리 확산한다.

 

5. 세계인삼산업의 확대 발전을 위하여 국제적 교류와 협력을 선도한다. 

 

2023년 10월 6일

0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