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의료원 첨단의학연구원이 21일 홍콩이공대학 경영대학과 상호 업무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학술교류 및 공동 연구를 통해 의료 및 비즈니스 데이터 분야에서 동반 성과 창출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 의료데이터, 연구 및 기술사업화 위한 비즈니스 협력 △ 공동 교육 연구 및 훈련 프로그램 구축 △ 연구 데이터 공유 통한 논문 게재 △ 연구개발 인프라·연구결과 데이터 공유 및 공동 활용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홍콩이공대학 경영대학은 23년도 타임지가 선정한 경제학·경영학과 세계 27위의 대학으로 사회 전반에 지속 가능한 영향을 미치는 교육에 힘쓰고 있으며, 각 산업별 분야의 전문가들과 교류 및 협업하는 커리큘럼을 통해 대학의 교육과 연구가 사회에서 응용·변환하는 데 특히 주력하고 있다.
김철호 첨단의학연구원장은 "이번 협약이 양 기관 간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사회적 책임감을 실천하는 리더를 양성해 질병으로 인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의료 지식과 글로벌 비즈니스가 함께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출처 : 메디팜스투데이 제공>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