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TAHK 홍콩한인태권도협회] "백석대학교 박동영 교수 초청 세미나 개최"
  • 위클리홍콩
  • 등록 2024-01-18 00:47:08
  • 수정 2024-01-19 11:14:57
기사수정

 

KTAHK 홍콩한인태권도협회(공동대표 노 래)가 지난 7일(일) 한국태권도의 레전드 백석대학교 박동영 교수를 초빙, The Southside(U&I태권도장)에서 홍콩한인지도자들을 위한 특별 세미나를 개최했다. NRG 태권도, 쌍용관, 경희태권도, U&I태권도, TNT태권도, 연세리더 태권도의 협회 회원 22명이 참여하여 지도자로서의 역량을 끌어올리는 배움을 공유했다. 


 

박동영 교수의 이번 홍콩방문은 자신이 몸담고 있는 백석대학교와 홍콩한인태권도협회와의 업무협약을 위해서 방문 겸 한인 지도자들을 위한 특별 세미나를 갖게 된 것이다. 백석대학교 총장을 대신하여 오명진 학생처 처장이 동행한 홍콩한인태권도협회와의 업무협약은 NRG 태권도, 쌍용관, 경희태권도, U&I태권도 4곳이 먼저 1차적으로 진행하였다.


 

노래관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하여 하드웨어보다 소프트웨어에 더 집중하여 배울 수 있었으며 박교수가 오랜 경험으로 얻은 태권도에 대한 성찰과 통찰력을 협회 참가자들에게 전수했다고 한다. 지도자로서 제자들을 대하는 자세, 마음가짐, 어떻게 그들을 이끌지를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배운 가르침을 홍콩 제자들에게 널리 알리겠다고 전했다.


 

박동영교수는 시범분야에 전설적인 인물로 이미 유명하다. 50대의 나이로 현역 선수들과 같은 상당한 기량을 보이며 자기관리와 실력으로 많은 태권도인들에게 존경받는 이로 알려져 있다. 



 

<글.위클리홍콩 사진.Ktahk제공>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