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유학기] Episode 6: 홍콩 성시대 아카2
  • 위클리홍콩
  • 등록 2024-02-01 05:40:41
기사수정

홍콩 성시대 아카2는 아카1에서 나와, Bank of China가 있는 건물을 지나면 나온다. 연결되는 곳에는 엘리베이터가 총 4대 있는데, 오른쪽 2대는 아카2 낮은 층 (3층까지)만 운영하고, 왼쪽 엘리베이터 2대는 고층 전용이다. 


[아카2 오른쪽 엘리베이터 타는 곳]

[아카2 왼쪽 엘리베이터 타는 곳]

학기 시즌 수업이 끝나는 시간에는 엘리베이터 대기 줄이 정말 길다. 그래서 만약 아카1 강의실에서 아카2 강의실로 가야 하는 연강이 있다면, 담당 교수님께 늦을 것 같다고 양해를 구해야 할 때가 많다. 다음 수업이 아카2에 있고 출석 체크를 하는 수업이라면 교수님께 상황을 설명해 드리는 걸 추천한다. 

 

아카2에도 학식을 먹을 수 있는 캔틴이 있다. 아카2 캔틴은 3층에 있는데, 최근 리모델링을 해서 시설이 깨끗하다. 아카1 캔틴만큼 크지는 않지만, 그래도 꽤 큰편이고 이곳은 특히 국수 메뉴가 맛있다. 


[아카2 캔틴]

[아카2 캔틴]

사진에서 보이는 계산대 혹은 키오스크로 메뉴 주문 및 계산을 하고 난 후, 영수증에 적혀있는 번호로 찾아가서 음식을 받으면 되는 시스템이다. 

 

캔틴이 있는 3층에서 한층 위로 올라가면, 공부할 수 있는 장소가 나온다. 아카2의 모든 층에는 공부할 수 있는 자리가 많지만, 4층에는 프린터 할 수 있는 IT 오피스와 컴퓨터 자리가 있어서, 만약 학교에 노트북 챙겨 오는 게 귀찮거나 너무 무겁다는 생각이 들면 간단하게 아이패드 정도만 챙겨서 컴퓨터 자리로 오면 된다. 


[아카2 4층 컴퓨터 자리]

이 자리들도 시험 기간 혹은 과제가 많은 기간에는 자리 잡기 어려운 장소이다. 

 

아카2 4층 IT 오피스를 지나면 language centre라는 곳이 나온다. 이곳에는 자리가 정말 많고 카페처럼 구성 되어있다. 학교에서 수강할 수 있는 언어 수업들 (중국어, 광동어, 한국어, 스페인어, 일본어, 불어 등)은 아카2 강의실에서 한다. 그래서 언어 수업이 있는 시간에는 이 language centre에서 언어 관련 수업을 수강하는 학생들이 다 같이 스피킹 수업을 받거나, 팀 과제를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아카2 language centre] 

이 센터를 지나면 아카3 6층이과 연결된 통로가 나온다. 이 통로를 이용해서 아카3 그리고 학교 기숙사까지 갈 수 있다. 그래서 이 통로 때문에 아카2의 4층에 사람들이 몰리는 편이다.

 

[아카2에서 아카3연결통로]

칼럼소개

싱가포르에서 중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홍콩 성시대학교 (City University of Hong Kong) Digital Television and Broadcasting 전공 및 Applied Psychology 부전공을 하고 있는 서지원(Lisa) 학생의 유학 생활 이야기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