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인회소식] [월드코리안뉴스] ‘2023 월드코리안 대상(大賞)’
  • 위클리홍콩
  • 등록 2024-02-02 08:44:17
기사수정


- 리더십부문에 조성건 홍콩한인회장이 선정

 

지난 한 해 세계한인사회를 빛낸 이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2023 월드코리안대상’ 수상자(가나다순)로 권명호 브라질한인회장, 김영훈 튀르키예한인회장, 김한일 샌프란시스코한인회장, 노상일 오렌지카운티한인상공회의소 회장, 조성건 홍콩한인회장이 선정됐다.

‘2023 월드코리안대상 선정위원회’는 1월 8일 국내외에서 추천된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해 위와 같이 영예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국가위상부문= 권명호 브라질한인회장

△나눔봉사부문= 김영훈 전 튀르키예한인회장

△커뮤니티부문= 김한일 샌프란시스코한인회장

△글로벌비즈부문= 노상일 전 오렌지카운티한인상공회의소 회장

△리더십부문= 조성건 홍콩한인회장

조성건 홍콩한인회장은 코로나에 중단됐던 한인사회 행사들을 되살리고 움츠려있던 한인들을 광장으로 다시 불러모았다. 지난해 10월 21일엔 5년 만에 ‘한마음장터’를 열었고, 10월 28일엔 홍콩한인교수협의회와 중고교 학생 진로상담회를 열었다. 지난 2~3월에는 홍콩한인 75주년 기념 사진전을 열었고, 5월에는 한인회장배 테니스대회를, 6월에는 한인회 장학금을 수여했다. 한인회 장학회는 지금까지 50명이 넘는 장학생을 배출했다. 튀르키예 지진 성금도 모금해 미화 36,752달러를 아시아한인회총연합회에 기탁했다. 한인회가 단체 의료보험을 성사시킨 것도 큰 성과였다. 조성건 회장은 홍콩한국국제학교 이사장도 맡아 봉사했다. 한국과정과 국제과정이 있는 이 학교에는 학생 780여 명이 재학 중이다.

▲선정 경위= 본지는 지난 11월 27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전 세계 한인사회로부터 월드코리안대상 후보자 추천을 받아 5개 부문에서 수상자를 선정했다.

▲선정위원회= 김덕룡 세계한민족공동체재단 총재, 김정남 전 청와대 사회교육문화수석, 유주열 전 외교부 대사, 이갑산 범시민사회단체연합 회장, 강성주 전 MBC 보도본부장, 이종환 월드코리안신문 대표가 선정위원으로 참여했다.

▲시상식= 시상식은 오는 2월 14일(수) 오후 3시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월드코리안포럼과 함께 개최한다.

저작권자 © 월드코리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보기 > https://www.worldkorean.net/news/articleView.html?idxno=50249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