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한국국제학교, '독도 마라톤'으로 국토사랑 교육 선도
  • 위클리홍콩
  • 등록 2025-10-28 01:23:05
  • 수정 2025-10-28 01:24:24
기사수정
  • 독도 수호의지 굳건! 유초등부 학생 및 교원, 1.025KM 완주하며 독도 사랑 실천


 홍콩한국국제학교(교장 송병근)는 10월 24일(금) 독도의 날을 기념하여 유치원부터 초등학교 학생 및 교원 전체를 대상으로 '1.025KM 독도 마라톤 대회'와 함께 '독도 체험 전시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홍콩이라는 지리적 한계를 넘어 독도에 대한 학생들의 애정과 올바른 역사 인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홍콩에서 독도까지우리의 마음은 1.025KM!'라는 뜻깊은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1.025KM 독도 마라톤 대회'는 독도의 날 당일인 10월 24일(금) 8교시(HR 시간, 약 40분)에 열렸습니다. 학교 후문부터 Fireboat Alexander Grantham Exhibition Gallery를 왕복하는 약 1.025km 코스를 완주하며 독도 수호의 의미를 되새기고 건강한 신체 활동을 통해 도전 정신을 함양할 수 있었으며, 완주한 학생 및 교원들에게는 독도 자개 문양 키링과 맛있는 간식이 제공되었습니다. 또한 가정에서도 독도의 날의 의미를 함께 나누고 기념해줄 것을 당부하며, 온 가족이 함께 독도 사랑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마라톤과 함께 열리는 '독도 체험 전시회'는 행사 당일 점심시간 또는 쉬는 시간을 활용하여 초등 교무실 옆 쉼터에서 운영되었으며 마라톤 참가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학생들이 자유롭게 방문하여 독도를 다양한 방식으로 접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전시회는 독도의 역사적 지도 및 자료 포스터 등의 독도 홍보물 전시,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독도 가상 세계 맵을 탐험하는 마인크래프트 독도 체험, 독도 형상의 3D 프린팅 모형 전시로 구성되었습니다. 


 

 홍콩한국국제학교 송병근 교장은 "이번 '1.025KM 독도 마라톤 대회'와 '독도 체험 전시회'는 우리 학생들이 홍콩에서도 독도의 소중함을 잊지 않고, 몸으로 뛰고 눈으로 보며 독도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는 중요한 교육의 장이 될 것"이라며, "미래를 이끌어갈 주역들이 독도 사랑을 통해 국가에 대한 자부심과 역사 의식을 키우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홍콩한국국제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글로벌 시민으로서 성장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역사·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입니다.


<글, 사진 - 홍콩한국국제학교 제공>


0
이태원_250109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