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공회 소식 - 홍콩 한인 상공회 한국어 강좌 제5회 졸업식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07-01-11 12:42:01
기사수정
  • [제157호, 1월12일]   홍콩 한인 상공회(회장 류재우)는 지난 12월 21일 오후, 상공회 대회의실에서 손상용 고문과 이면관 전 상..
[제157호, 1월12일]

  홍콩 한인 상공회(회장 류재우)는 지난 12월 21일 오후, 상공회 대회의실에서 손상용 고문과 이면관 전 상공회장, 김범수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5회 한국어 강좌 졸업식을 가졌다.

  상공회는 지난 2002년 회원사에 근무하는 현지인을 대상으로 한국어 강좌를 개설했고, 2005년 9월부터는 회원사 직원뿐 아니라 비회원에게도 배움의 기회를 주고 있다.  이번 졸업식에는 16명의 학생들이 수료증을 받았다.

  김범수 상공회 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된 졸업식은 배영희 교사의 경과보고에 이어 손상용 고문과 이면관 전 상공회장의 인사말로 이어졌다.

  손 고문은 "졸업을 축하하고 앞으로 한국어를 더 효율적으로 배우기 위해서는 한국인 친구들을 사귀어야 살아있는 한국어를 배울 수 있다." 고 말했다.

  이면관 전회장은 "한국어 공부를 계속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한 후 한류(韓流)와 한류(漢流)를 어떻게 통합적으로 발전시킬 것인가에 대해 자세히 설명 했다.

  이날 졸업식의 '감사 카드 드리기'순서에서는 학생들이 한 명씩 나와 한국어로 직접 쓴 감사카드를 읽고 참석자들에게 전달하며, 상공회가 홍콩인들에 배움의 기회를 준데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학생들은 다같이 "감사해요"를 부르며 다시 한 번 감사한 마음을 전한 뒤 상공회에서 준비한 한국음식을 나누며 이야기꽃을 피웠다.

  한인상공회의 2007년 한국어 강좌(초급 I)는 지난 10일부터 시작됐으며, 수업은 배영희, 서진영 강사가 진행한다.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