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65호, 3월9일]
즐길 거리가 다양한 홍콩의 매력 중 값 싸게 유명브랜드 제품을 살 수 있다는 것은 최고의 재미로 꼽힌다.&nb..
[제165호, 3월9일]
즐길 거리가 다양한 홍콩의 매력 중 값 싸게 유명브랜드 제품을 살 수 있다는 것은 최고의 재미로 꼽힌다. 춘절이 지나면서 대부분의 세일도 막을 내리게 되고, 세일이 끝나면 쇼핑의 큰 즐거움은 사라질듯 하지만 그렇지 않다. 아울렛 매장을 잘 활용하면 그 즐거움은 배가 된다. 변두리의 아울렛 매장에 최근 위조품이 많이 흘러들어 싸게 브랜드를 구입하기는 커녕 가짜를 사게 될 염려가 있다고는 하나 여기 희소식이 있다. 메이커 직영 아울렛 매장들이 통청(東涌)의 대형 쇼핑몰에 속속 입점하고 있기 때문이다.
통청이 어디인지 잘 모르고 있는 분을 위해 조금 설명하자면, 통청은 공항이 있는 란타오섬에 위치해 대불이나 작년 개통한 '응핑 360' 로프웨이가 있는 곳이라고 하면 쉽게 알 수 있을 것이다. 이곳에는 관광객들을 위한 호텔이나 아파트 단지도 세워져 새로운 주택지로 인기를 높이고 있는 곳이다. 이제 어서 숍으로 가보자.
통청(東涌)역의 C출구가 직접 아울렛 쇼핑몰인 「동회성명점창(東薈城名店倉)」의 입구와 연결된다. 어떤 명품들이 팔리고 있는지 둘러보자.
「adidas 」
나가자마자 바로 보이는 아디다스는 비교적 값이 높다. 할인율이 그리 좋지는 않아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는다. 운동화의 종류도 많지 않다. T셔츠가 HK$230 정도.
「New Balance 」
운동화는 adidas 보다 더욱 더 없다. 그러나 좁은 점포내 옷이 충실하게 갖춰져 있다. 지금 시즌은 다운 쟈켓, 아우터 류 등 비교적 싸다.
「Nike 」
판매장도 넓고, 옷, 신발, 소품 등이 웬만큼은 갖춰져 있다. 캐쥬얼가방은 HK$179→89, 리스트밴드HK$29 등 Nike를 좋아하는 사람은 우선 이 숍부터 들러보자.
「Quiksilver 」
가방(HK$280 →168 ) 수영복(HK$580 →290 ) 소품 등 적당히 다양한 상품, 예쁜 물건도 있어 안을 잘 살펴보면 귀한 물건을 발견할 수 있을 것 같다.
「City Chain 」
엘레세, adidas , G쇼크 등 젊은이들의 브랜드 워치가 30~60% 오프. 마음에 드는 것이 발견되면 적당한 쇼핑이 가능.
「The Body Shop 」
큰 기대를 하고 들어갔으나 인기제품들은 거의 없는 듯 하다. 바디숍 팬은 한 번 들여다 봐도 손해는 없을 듯 하다.
「Bouhaus 」
터프나 사라다 등의 캐쥬얼 브랜드가 30 ~70% 오프. 본 더치의 레이디스 진즈 HK$2800 →780 정도. 싸고 귀여운 상품도 많아 캐쥬얼을 좋아하는 사람은 쇼핑할 맛이 날 것 같다.
「Samsonite 」
슈트 케이스는 적다. 견실하게 만들어진 오리지널 가방이 많게는 거의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Esprit 」
침사초이의 아울렛 매장과 거의 같다. 아울렛용으로 상품을 만들지 않았나 싶을 정도로 정매장에서는 보지 못했던 제품도 많고 또 같은 모양의 상품이 대량으로 늘어서 있다.
「Vivienne Tam 」
이곳 팬은 꼭 들러보자. 일반 사람들의 취향에 맞는 제품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싸다. 모두 50~70% Off. 상품도, 진열도 깨끗하고 통상의 숍과 비교해도 손색 없음.「Red Dragon 」(이)가 가게의 반을 차지해 캐쥬얼을 좋아한다 해도 들러볼만 하다(여기서HK$500 →150 의 스커트 겟트)
「Laura Ashley 」
커텐 천 30%오프(봉제는 없음), 파우치나 컵 등의 소품도 충실하다. 할인율 50%대의 제품도 있어 센스있는 쇼핑객들은 몇 점 건질 수 있다.
「Calvin Klein Underwear 」
기대를 많이 하고 들어갔으나 시중에서 판매되거나 마음에 드는 제품들이 없다. 30% 정도 오프.
그 밖에도 Giordano, Columbia Factory, Timberland, Levi's, Folli Follie, Chickeduck, Optical 88 등의 매장도 있다.
이번 달 부터는 Polo Ralph Lauren, Bally 등도 오픈 예정이다. 레스토랑, 패스트푸드 숍도 많이 들어가 있고 영화관도 있으므로 반나절 정도는 편하게 즐길 수 있다.
개인적으로 쇼핑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서 인지 마음에 든 상품을 건져오지 못했으나 어떤 이들은 한보따리씩 안고 나오기도 한다. 숍에서는 크레디트카드는 물론 EPS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다.
다만 취재나간 내가 여성이므로 여성의 눈에서 본 리포트가 되어 남성분들에게는 별로 참고가 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을 죄송스럽게 생각한다.
citygate outlets(東薈城名店倉)
주소:20 Tat Tung Road, Tung Chung, Lantau, Hong Kong 통청 MTR C출구
전화:2109-2933
시간:11:00무렵~20:00무렵(점포마다 다르다)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