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94호, 10월 19일]
골퍼를 위한 천연 요새
사랑이 샘솟는 가족 공간
홍콩에 사는 동안 가장 ..
[제194호, 10월 19일]
골퍼를 위한 천연 요새
사랑이 샘솟는 가족 공간
홍콩에 사는 동안 가장 기대가 되거나 혹은 그 반대로 가장 고민되는 일 중의 하나는 주말이나 연휴, 국제학교의 미들텀 등을 맞아 이 기간을 '어떻게' '잘' 보내는가 이다.
친구나 연인, 아이들이 없는 단출한 부부라면 어디로든 훌쩍 떠나볼 수 있겠지만 아이라도 하나 딸렸다면 장소 선정에 보통 애를 먹는 게 아니다.
필자 역시 아이들이 둘이나 있다보니 휴일만 다가오면 머리가 지끈거려온다. 고민 끝에 마카오나 심천 등 인근지역이 어떨까 의견을 묻지만 아이들은 먼저 고개부터 설레설레 흔든다.
그렇다면 그리 멀지 않은데다 이국적이며 가게가 흔들리지 않을 만큼 경제적인 그런 휴양지는 없는걸까? 더불어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가족 구성원 모두를 만족시켜줄 수 있는 그런 곳....
중국 광동성 혜주(후이저우-惠州)시에 있는 팜 아일랜드 리조트(Palm Island Resort)라면 이 모든 조건을 충족시키고도 남는다.
위클리홍콩이 홍콩 교민들의 주말여행을 위해 한국여행사(사장 김범수)와 팜아일랜드 리조트의 협찬으로 그곳을 방문했다.
팜 아일랜드는 홍콩에서 버스를 타고 불과 두어 시간만 달리면 나타나지만, 발을 들여놓는 그 순간 태국에 와 있는 듯한 착각에 빠진다.
우거진야자수 숲 속에 아름다운 유럽풍의 로지가 깊숙이 파묻혀 있는 휴양지. 태국풍 의상을 입고 친절하게 서빙하는 직원들.
또 중국인들의 스케일을 말해주는 천장 높이와 방의 크기 그리고 고급스러운 목욕 시설이나 침실들은 그곳을 찾는 이들을 감동시킨다.
넉넉한 공간에 심플하고 독특하게 설계된 팜 아일랜드 리조트에서는 세상사를 잊은 채 안락함 속으로 빠져들 수 있다.
특히 워터프런트 빌라로 향하는 길목에 조성된 자그마한 연못 위로 목재 데크가 놓여있는데, 밤이면 야자수와 수련과 함께 어우러진 조명이 운치를 더해준다.
새소리, 나뭇잎에 바람 지나가는 소리만 들리는 조용한 독립 로지에서 다양한 시설을 갖춘 클럽하우스까지는 15분마다 셔틀 카트가 다닌다. 시원한 바람을 가르며 야자 숲을 달리노라면 마치 동화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하다.
가족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동안에도 골퍼들은 창 밖 너머 초원에서 라운딩할 생각으로 마음이 설렌다. 이런 골퍼를 위해 조성된 거대한 마을 같은 팜 아일랜드는 1500㎢나 되는 대지 위에는 오로지 골프와 휴양 두 가지만 존재한다. 27홀의 골프장은 물론이요, 야간 골프연습장도 마련돼 있다. 일부 빌라에서는 문을 열고나서면 곧장 버팅 연습장이나 벙커 연습장으로 이어진다.
9홀 라이치l(Lychee) 코스와 9홀 레이크(Lake) 코스 9홀, 9홀 리버(River) 코스로 나뉘는데 며칠을 연거푸 돌아도 식상하지 않을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있다. 아주 어려워 보이지만 공을 치고 나가 보면 정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코스다. 아침 일찍 코스에 나가면 나직한 언덕 너머로 해가 뜬다. 호수 위로 피어오르는 아침 안개도 동양화를 보는 것 같다.
라운딩 후에는 클럽하우스에서 밴드의 생음악을 들으면서 식사하는 것도 좋다. 또한 클럽하우스 2층에 있는 태국음식점에서 내놓은 정통 태국 요리는 홍콩에서도 맛보기 힘든 요리들이 즐비하다.
팜 아일랜드의 매머드급 편의시설도 빼놓을 수 없다. 수영, 당구, 테니스, 요가, 에어로빅을 즐기는 건 기본이다. 청소년들을 위한 페인트볼 서바이벌장이나 돼지, 거위, 염소, 닭 등 가축과 화실, 공작실 등을 두루 갖춘 행복농장이 아이들을 반긴다. 예약만 한다면 아이들이 베이커리에서 막 구워내 따끈따끈한 이탤리언 피자로 맛있는 점심을 즐길 수도 있다. 또 스파, 온천 등 리조트라고는 상상도 못할 시설이 즐비하다. 몇 가지만 즐기는 것으로도 사나흘은 훌쩍 지난다.
그림 같은 정경과 훌륭한 설비를 갖춘 이곳은 가족의 휴양지로서 뿐만 아니라 친목 도모를 위한 모임과 회사 등의 미팅이나 컨퍼런스 장소로도 안성맞춤이다. 다양한 펑션룸에 매력적인 세팅, 여기에 마음까지 담은 프로의 서비스는 사람들의 마음 구석구석까지 살펴준다.
팜 아일랜드에서의 시간은 먹는 즐거움, 자는 즐거움, 목욕하는 즐거움과 함께 온 가족을 동시에 만족시켜 주는 행복한 골프 여행이 될 것이다.
팜아일랜드 리조트 정보
Palm Island Resort
1 Golf Road, Hui Yang District Guang Dong Province, P.R.C.
Tel: (852)2131~0232
Web site: http://www.piresort.com
▶ 위치
광동성 심천부근의 혜주에 위치.
홍콩에서 2시간, 황강에서 40분 거리
▶ 팜 아일랜드 셔틀 서비스
리조트와 홍콩 및 구룡간(황강경유) 매일 운행하는 셔틀 서비스가 있다. 리조트 멤버는 6인승 고급 밴을 예약할 수 있다.
- 홍콩섬 : Pier No.3 (란타우섬 부두 앞)
07:30 / 08:30 / 18:15 출발
- 구룡 : 구룡역 Exit A, 07:45 / 08:15 / 18:30 출발
- 황강 : 08:30 / 09:30 / 12:30 /14:30 / 16:30 출발
- 팜아일랜드-홍콩 : 16:00 / 17:00
- 팜아일랜드-황강 : 10:30 / 12:30 / 14:30 / 16:30 / 18:30
* 운임(편도) : 홍콩출발 RMB120, 황강출발 RMB60
▶ 택시 및 자가용 임대 서비스
팜 아일랜드 리조트에 소속된 리무진 이외에, 홍콩이나 중국의 각 지역에서 오는 멤버들을 위해 택시 임대 서비스도 준비돼 있다.
프런트 데스크에 리조트가 지정한 택시 드라이버 명부가 있다. 안심하고 택시를 이용해 원하는 곳까지 갈 수 있다.
팜아일랜드 CC 기본정보
잭 니클라우스가 설계했다. 카트가 페어웨이 안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해 골퍼들의 편의를 도모했다.
규모 : 27홀, 파 108, 1만368야드
그린피(비회원 기준): 18홀 평일 600위안, 주말 1450위안
캐디피 : 캐디A 140위안, 캐디B 110위안
카트피 : 120위안
클럽, 슈즈 렌털 가능
▶ 베스트 홀
레이크 코스 5번 홀
강과 개울, 벙커를 낀 그림 같은 홀이다. 파 3홀로 팜 아일랜드 리조트에서 가장 풍광이 좋다.
코스 좌우에 벙커가 있어 핀을 정확하게 공략하는 것이 좋다. 물론 이와 무관하게 골퍼들에게는 가장 기억에 남는 홀로 손꼽힌다.
▶ 경제적인 패키지 상품
1일 골프패키지
-18홀 그린피+골프카트, 캐디, 락카
-월~금 RMB650, 주말 : RMB1,280
2일 골프패키지
- 18홀 그린피 2회+골프카트, 캐디, 락카+1박 객실,
조식
- 월~금 RMB1,500, 주말 : RMB2,300
2일 여성골프 / 스파 패키지
- 18홀 그린비+골프카트, 캐디, 락카+1박 객실,
조식+Foot Bath 10분+Facial or Body Scrub 40분
+Aromatherapy or Sweidish Massage 60분
- 월~금 : RMB1500
* 월, 화, 수요일 패키지 이용 시 무제한 라운딩
추가 그린피 면제.
* 스파 시설은 여성 전용.
** 골퍼들이 아닌 경우 리조트 시설만 이용해도
된다. 특히 팬션형 대형 빌라(1박에 약 1500위안) 는 2~3가족을 수용할 수 있는 공간과 시설을 갖춰놓고 있어 마음에 맞는 친구들이나 이웃들과 함께 하루 이틀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자료 및 정보 제공 : 한국여행사
전화: 2301 2313 / 팩스: 2368 2539
13/F., Grand Right Centre, 10 Cameron Road, TST, Kowloon, Hong Kong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