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항공, 中남방항공과 서비스질 높인다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07-12-20 21:00:58
기사수정
  • [202호, 12월 21일] 객실승무원 교환 탑승 실시 승무원 자격 타항공사 승무원 교환 탑승 첫 사례   우리나라와 중국을 대표..
[202호, 12월 21일]

객실승무원 교환 탑승 실시
승무원 자격 타항공사 승무원 교환 탑승 첫 사례


  우리나라와 중국을 대표하는 최대 항공사인 대한항공과 중국남방항공이 객실승무원 교환탑승을 실시한다.

  대한항공은 18일부터 중국남방항공의 인천~광저우 노선에 편당 1명씩 모두 6명을, 중국남방항공의 경우 대한항공의 인천~광저우, 인천~베이징, 인천~창사 등 3개 노선에 편당 2명씩 40명을 각각 6개월간 교환 탑승시킨다고 밝혔다.

  이번 교환 탑승은 지난달 15일 중국남방항공의 스카이팀 가입 및 양사간 공동운항 확대 등에 따라 현지인 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시작되는 것이라고 대한항공은 설명했다.

  승무원 교환탑승을 위해 항공사의 훈련교범까지 개정해 안전과 서비스를 모두 수행하도록 다른 항공사의 승무원을 승무원 자격으로 교환 탑승하는 것은 국내 항공업계 첫 사례이다.

  실제로 대한항공은 항공기 이착륙시 승객 좌석벨트 착용 확인, 승객 등받이 정위치, 승객 개인 짐 보관 협조, 항공기 출입구 여닫이 등 승무원의 안전과 관련된 전반 업무를 수행하게 되는 것.

  대한항공은 중국남방항공 승무원 교환 탑승을 위해 지난 9월말 건교부에 객실승무원 훈련 교범을 개정해 승인받았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은 중국남방항공 객실승무원을 대상으로 지난 11월 26~12월1
3일까지 약 3주 간에 걸친 체계적인 안전훈련 및 서비스 훈련을 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중국남방항공과의 교환탑승이 양사의 현지인 승객 서비스의 품질을 크게 향상시킴으로써 날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중국 시장에서 양사의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양사는 2008 베이징 올림픽, 2010 상하이 엑스포 등의 국제 행사 등을 앞두고 점차 비중을 높여가고 있는 양국간 항공시장에서 이번 승무원 교환탑승 외에도 공동운항의 지속적인 확대 등을 통해 마케팅 제휴를 강화 해 나갈 방침이다.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