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에 남을만한 근사한 시간을 위한 두 가지 제안만다린 오리엔탈 호텔에 대해 특별한 감상를 느끼는 사람은 비단 홍콩인 뿐만은 아닐 것이다.
클래식한 이미지의 만다린 오리엔탈 본점은 오래된 역사와 더불어 많은 세계적인 셀러브리티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호텔이기도 하지만 랜드마크 지점에는 고급 스파의 이미지를 지닌 모던하고 조용한 이미지의 또 다른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이 있다.
랜드마크 만다린을 빛내주는 앰버(Amber)미셀린 투스타를 받았다는 것을 굳이 언급하지 않아도 그 분위기와 맛에 대해선 미식가들 사이에선 이미 정평이 나있으며 홍콩과 세계적으로 많은 수상경력이 그 명성을 대신하고 있다.
세프인 Richard Ekkebus 은 최상의 재료를 사용하여 클래식한 프랜치 쿠진을 보다 현대적인 방식으로 해석하여 디너 플레이트 위에 하나의 예술작품을 탄생시키고 있으며 메종 드 쇼콜라의 디렉터인 Gilles Marchal 의 솜씨와 결합한 디져트 역시 또 하나의 미식 아트라고 할 수 있다.
앰버의 자랑은 먹기에 너무도 아까운 비쥬얼과 입안에 감동을 주는 프렌치 디너만이 아니다.
천장에서 쏱아져 내릴듯한 수많은 바늘모양 장식과 조명의 과감한 조화는 디자이너 Adam Tihany의 작품이며 하나의 현대예술작품이라고 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디너의 시작은 그날 스페셜인 아뮤즈 부쉬 (amuse bouches) 로 시작되며 트러플이 포함된 식사를 오더할 경우에는 세프가 직접 향이 싱그러운 프레쉬한 트러플(송로버섯)을 바로 앞에서 갈아 푸짐하게 서빙을 해준다.
레스토랑 추천 요리는 이베리안 포크 벨리와 타즈마니안 연어요리이다.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의 커피숍앰버의 초 절정의 럭셔리 디너가 조금은 부담스럽게 느껴진다면 만다린 본점의 베이커리숍과 연결된 커피숍을 방문해 보자.
삼단 트레이에 가득 담긴애프터눈 티 세트도 좋지만 단 품으로 주문할 수도 있는 베이커리의 눈부신 케이크와 함께하는 티 타임은 알뜰하면서도 격이 있어 손색이 없다.
만다린의 40 가지 케이크 중 금박이 살포시 얹혀진 라스베리 쵸코렛 트러플 케이크와 아메리칸 치즈케이크는 누구라도 반할 만큼 진한 맛을 자랑하며 서빙하는 스태프들의 조용하지만 세심한 서비스는 잔잔한 감동을 느끼게 한다.
만다린 베이커리만의 자랑인 장미향이 가득한 딸기잼(Strawberry Rose Petal Jam) 은 작지만 달콤하고 인상적인 선물이 될 수 있다.
두고두고 생각나는 예쁜 추억을 위한 연인들의 발렌타인데이. 그러나 꼭 그날이 아니라도 소중한 사람과 보내는 오붓하고 로맨틱한 시간은 당신에게 언제나 에브리 데이 - 발렌타인데이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글·사진 홍콩레디(sd3495naver.com)>
The Landmark Mandarin Oriental Hongkong
15 Queen's Road Central The Landmark central.
Tel : 2132-0066
디너3 코스, 와인 포함시 일인당 1500불 이상
Mandarin Cake shop
5 Connaught Road Central
Tel : 2825-4008
케이크 단품류 30불 이상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