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집거지역도 아닌, 한인들에게는 꽤 낯선 구룡지역 토가완(홍함 옆)에 분식집 같은 한식당이 하나 생겼다는 소식에 걱정부터 앞섰다. 한국인을 기본적으로 안고 시작한 후, 현지인 고객층을 점차 넓혀가는 기존의 한식당과는 시작점부터 달랐기 때문이다. 그래서 더 궁금했다. 어떤 이들이, 어떤 곳에서 어떤 모습으로, 또 어떤 사람들을 대상으로 운영을 하고 있을까....
궁금증을 한보따리 안고, 침사초이에서 택시를 타고 한자로 된 주소를 보여주니 15분 만에 내려준다.
인사동은 생각보다 넓었고, 오픈한지 1개월 밖에 안됐음에도 불구하고 벌써부터 현지인들로 붐비고 있었다.
젊은 주인장 부부가 반갑게 맞아 자리를 안내해 준다.
자리에 앉아 밖을 보고 있자니 인사동 앞을 지나는 현지인들이 가격이 나와 있는 차림표를 보고 한참 고민한 후 슬그머니 들어와 자리를 잡는다.
인사동의 메뉴판을 받아들고 가격을 보니 하나같이 착한 가격이다. 배도 고프고 값도 저렴하여 이것저것 시켜봤다.
그리 큰 기대를 하지 않았던 삼계탕에서 제대로 깊은맛이 난다. 시장에서 닭을 사다 직접 끓이기 때문에 그 깊은맛이 다르다는 주인장의 설명.
양념치킨도 기대 이상이다. 양념이 듬뿍 발라져 있으나 짜지 않고 튀김옷이 바삭바삭하다. 주인장은 맛있는 양념치킨의 비결은 튀김옷에 있다고 살짝 귀띔한다.
가볍게 먹을 수 있는 것 중 빠뜨리면 안될 것이 떡볶이와 김밥이다. 한국의 김밥집에서 먹던 그 크기가 일단 마음에 든다. 떡볶이도 가격대비 맛과 양이 참으로 훌륭하다.
홍함이나 카운룬베이 등 인근지역에 살거나, 사업체를 갖고 있는 한국인들에게는 부담 없는 가격에 맛도 꽤나 만족스러운 한식당 하나가 생겼다는 건 참으로 기쁜 일이 아닐 수 없다.
현지인들에게나 한국인들에게 더 많은 사랑을 받으며, 한국의 맛을 더 널리 알리는 맛의 전도사가 되길 바램해 본다.
추천메뉴라뽁이 HK$43
떡볶이 HK$38
양념치킨 HK$118/ 반마리 HK$68
삼계탕 HK$105(반마리 HK$65)
기타 추천메뉴비빔냉면 HK$48
잔치국수 HK$38
제육보쌈 HK$70
불고기김밥정식 HK$35
후라이드치킨 HK$108/반마리 HK$58
돌솥비빔밥 HK$48
김치찌개 HK$48
된장찌개 HK$45
순두부찌개 HK$45
갈비탕 HK$48
파전 HK$39
인사동
주소 : Chong Chien Court 2B, G/F., No.335, To Kwa Wan Road, To Kwa Wan, Kowloon
土瓜灣 土瓜灣道 335號 偉恒昌新邨 昌景閣地下
Fairwood(大快活) 옆 (택시 : 토카완도, 와이항초온산췬)
Tel & Fax : 2364-1778
영업시간 : 월~일 11:00am~11:00pm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