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여행으로 그만인 마카오 G & CC (Macau Golf & Country Club)
마카오 콜로안섬 핵사 비치의 웨스틴 리조트에 인접해 있는 골프클럽으로 이곳에서 매년 마카오 오픈 골프 대회가 열린다.
마카오 페리 터미널에서 차로 20분, 공항에서 10분 거리.
마카오에서 처음으로 회원제를 도입한 골프코스로, 전망 좋은 언덕 위에 위치해 있고 특히 17번홀과 18번홀은 바다 면하고 있어 남중국해나 주변 섬들의 경치를 함께 즐길 수 있다.
각 홀은 기복이 많은 지형을 그대로 살려 풍부한 코스를 즐길 수 있고, 곳곳에는 벙커나 연못도 배치되어 있다. 전반적으로 페어웨이가 좁지만 거리가 짧아 난이도가 그리 높은편은 아니다. 그러나 강풍이 불면 매우 힘든 코스가 된다. 13번과 5의 레이아웃은 그다지 대단하진 않지만 페어웨이 오른쪽으로 보는 바다 경관은 웅장하고 아름답다.
클럽하우스는 테라스에 둘러싸인 근대 포르투갈 풍 건축으로, 마카오 특유의 파스텔색으로 처리되어 주위의 풍경과 잘 조화되어 있다.
로비에 있는 카페에서는 각국의 요리를 맛볼 수 있다. 18홀, 71파의 골프 코스 뿐만 아니라 테니스 코트, 수영장, 휘트니스 클럽도 있으므로 가족 여행코스로도 좋다. 웨스틴리조트 투숙객은 1년 내내 손쉽게 라운딩 할 수 있다.
코스정보1. 주소 : Estraderm De Hack Sal, Il ha De Colonel, Macau
예약전화 : (853) 28871188
2. 클럽타입 : Private Club
3. 코스 길이 : 6673야드, 파71
4. 코스 레이트 : 73.0
5. 오픈 : 1993년
6. 캐디 : 있음. 예약 필요
7. 골프 카트 : 있음
8. 코스평가
- 종합 평가 : ✔✔✔
- 코스 레이아웃 : ✔✔✔
- 난이도 :✔✔✔
- 그린 상태 : ✔✔✔
- 페어웨이 컨디션 : ✔✔✔✔
- 조형미, 경관 : ✔✔✔✔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