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메뉴짜기 2 - 해산물 요리(海鮮料理)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06-02-23 16:58:54
  • 수정 2009-06-18 14:25:38
기사수정
  • [제115호, 2월24일]   해물요리는 무게로 가격이 정해지지만 1량에 HK$100 이라고 해도 감이 잘 오지 않는다. &nbs..
[제115호, 2월24일]

  해물요리는 무게로 가격이 정해지지만 1량에 HK$100 이라고 해도 감이 잘 오지 않는다.  이럴 때는 조개 1개에, 물고기 한 마리에 얼마인지 물으면 투명 비닐봉투에 재료를 담아와 보여주기도 한다.


海鮮料理 메뉴짜기





  
             ▲ 蒜絲蒸扇貝(쒼씨쩽신뿌이)                              ▲ 椒鹽鮮魫 (지우임신야우)

  白灼蝦는 4명이 1근(약600g) 기준이다.  炒辣蟹는 대량의 마늘과 고추를 넣어 볶아 무척 맵다.    바닷가재는 약간 작은 것이 맛있다.
  메뉴 ①번의 가리비당면마늘찜은 한국 사람들이 특히 좋아한다.







  현지 사람들은 위 메뉴에 밥을 시켜서 생선찜에 곁들여 나오는 소스를 끼얹어 먹는다.  여기에 야채 볶음(야우초이-초이삼,    빡초이자이, 상초이, 까이란...) 하나 정도를 추가로 시키면 아주 좋다.

  해산물로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재료와 조리 방법, 맛내기가 겹치지 않게 짜기가 여간 어려운게 아니지만, 만일 새우를 아주 좋아한다면 새우·갯가재·랍스터 등을 시켜도 나쁘지는 않다.  요컨대, 자신이 좋아하는 재료를 식성대로 선택해 주문하면 좋다.

* 다음은 재료와 조리 방법의 관계를 나타낸 것이다.

◎ 최고!  ○ 추천  - 기호대로


    일반적인 광동요리점에서도 새우나 가루파 등 인기품목은 늘 준비돼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광동요리에 해물요리를 한 두접시 주문해도 좋다.

  위 메뉴에서는 다소 비싼 가격이라 소개하지 않았지만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면 가루파의 고급종 老鼠斑(로우쒸빤)이나 , 蘇眉(쏘우메이: 나폴레옹 피쉬)도 추천 할만하다.  그러나 모두 고급 생선이므로 주문 시 가격 확인을 하기 바란다.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1마리에 약HK$800~1,000이다.

  뜨거운 여름에만 먹을 수 있는 黃油蟹(웡야우하이 : 황유게)도 추천한다.  1마리에 약 HK$500~600으로 꽤 고가지만 여름 별미다.


참고로 홍콩에서 나는 어패류의 사진과 한자 이름을 게재하니 참고 바란다.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