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그리운 내고향 소식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8-02-22 12:30:47
  • 수정 2018-02-22 12:31:43
기사수정
  • 포항시, 전기자동차 170대 신청 받는다....보조금 최대 1800만원 지원 경북 포항시가 2018년도 전기자동차 민간 보급 계획을 시 홈페이지에 공고하고 이달...
<대구/경북>
포항시, 전기자동차 170대 신청 받는다....보조금 최대 1800만원 지원

경북 포항시가 2018년도 전기자동차 민간 보급 계획을 시 홈페이지에 공고하고 이달 26일 부터 신청서를 받는다.

19일 시에 따르면 올해 30억원의 사업비로 170대의 전기자동차를 민간 보급할 계획이다.

대상자는 지난해 12월31일 이전까지 포항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시민 법인 및 기업체 등으로 세대당 1대를 보급하고 기업체차량대여사업자는 최대 5대까지 구매할 수 있다.

보급차종은 현대차 아이오닉, 기아차 레이와 쏘울, 르노삼성 SM3, 한국GM 볼트, BMW i3, 테슬라 모델 S 시리즈 등 고속전기차 13종과 르노삼성자동차 트위지, 대창모터스 다니고, 쎄미시스코 D2 등 저속전기차 3종이다.

지원금은 대당 1306만원에서 1800만원 범위이고 저속전기차는 차종 구분 없이 대당 750만원 지원받을 수 있다.

구매를 희망하는 자는 관내 차량 판매사별 영업점을 방문해 계약서와 신청서를 작성해 시에 제출하면 된다.

한편 시는 현재 시내 주요지점에 16개소에 급속충전시설이 설치되어있고 올해 6월말까지 공동주택에 16개소 시내 주요지점 14개소에 설치된다.

설치가 완료될 경우 총 46개소로 확대된다.

시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충천인프라를 더욱 확대해 전기자 사용자들의 불편함을 최소화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제9기 청년창업자 모집

경북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은 ‘제9기 구미시 청년창업지원사업’에 참여할 예비 청년창업자를 오는 3월16일까지 모집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구미전자정보기술원에 따르면 ‘구미시 청년창업지원사업’은 청년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제고하고자 지역의 예비 청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자금, 창업공간, 창업교육 및 전문가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0년부터 약 307명의 청년창업자를 배출한 이 사업은 우수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만18세 이상 39세 이하 구미시 거주자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제9기 청년창업자 선발인원은 40명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예비 청년창업자들은 구미전자정보기술원 홈페이지 사업지원안내 게시판에서 참가지원서를 다운 받아 작성한 후 신청하면 된다.

<광주/전남>
사진=신아일보 제공
사진=신아일보 제공
 
뱀사골 고로쇠 약수축제 내달 3일 개최.....약수제례·힐링걷기 등 다채로운 체험 행사 펼쳐져

지리산 뱀사골 고로쇠 약수축제가 다음달 3월 3일 전북 남원시 산내면 뱀사골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30번째를 맞이하는 지리산 뱀사골 고로쇠 약수축제가 다음달 3일 전북 남원시 산내면 뱀사골일원에서 개최된다.

19일 축제를 주관하는 남원 산내면발전협의회에 따르면 이번 고로쇠 약수축제는 이날 오전 10시 기념식을 시작으로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산내면 농악단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약수제 길놀이 행사와 약수제례, 난타공연, 고로쇠 약수 힐링 걷기대회, 즉석참여 노래부르기, 연예인 초청공연(박상봉, 도희, 한가희), 고로쇠 이벤트 및 체험(고로쇠 빨리먹기, 고로쇠 먹고 고함지르기, 고로쇠 인절미 만들기, 고로쇠식혜 시음 체험), 경품추첨 등 다채로운 체험 행사 등이 펼쳐진다.

또한 지역 먹거리장터와 농산물판매가 진행되고, 저렴한 가격에 고로쇠 약수를 구입할 수 있는 할인 판매장도 운영된다.
------------------------------------------------------------------------------
전라남도, 어선어업 기반사업에 191억 지원....소형어선인양기 설치사업 45억 등

전라남도는 자유무역협정(FTA) 발효에 따른 시장 개방에 대응하고, 어가 소득을 높이기 위해 어선어업 생산 기반 시설사업에 191억원을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주요 사업을 내역을 보면 자연재해에 대비해 소형어선 및 수산물을 육지로 인양해 어업인 재산을 보호하는 소형어선인양기 설치사업에 45억원을 지원한다.

기후변화 등으로 어획량이 줄어드는 구획어업을 생산성이 높은 해역 어장으로 재배치하기 위한 구획어업 어장 재배치사업에 6억원, 저효율기관(디젤기관‧선외기), 장비(레이더‧GPS) 등을 고효율 기관, 장비로 대체 지원하기 위한 친환경 에너지 절감장비 보급사업에 48억원을 지원한다.

도 관계자는 “어업 경쟁력 강화와 어업인 근로 여건 개선을 위해 국비 예산을 적극 확보하겠다”며 “앞으로 한‧중 FTA 등 대외 여건 변화로 어려움을 겪는 어업인들에게 지원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