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생활건강] 써킷 트레이니 3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9-12-03 16:18:45
  • 수정 2019-12-03 16:20:25
기사수정
  • 연말이 되면 피할 수 없는 자리가 있다. 바로 “술자리이다”. 모 유명한 피트니스 선수는 범접할 수 없을 정도의 엄청난 좋은 몸을 가지고 있는데, 그보다도 더 유..
연말이 되면 피할 수 없는 자리가 있다. 바로 “술자리이다”. 모 유명한 피트니스 선수는 범접할 수 없을 정도의 엄청난 좋은 몸을 가지고 있는데, 그보다도 더 유명한 점은 그가 평소에도 술을 엄청나게 마시는 애주가이기 때문이다. 머슬 매니아 세계 챔피언이기도 하는 그는 엄청난 운동량을 평소에 소화하고 있으며, 아침마다 2시간씩 공복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한다.

평소에 일을 하는 우리들은 그와 같이 엄청난 운동을 일단 할 수도 없으며 또한 그와 같은 운동량을 할 수 있는 체력도 없다. 술을 마시면서 좋은 몸을 가지는 것은 일단 좀 이기적인 생각인 거 같다.

소주 한잔은 90kcal, 맥주 한잔은 95kcal의 열량을 가진 음료이다, 기본적으로 체내에선 독성 물질로 간주되기 때문에, 신체에 알코올이 들어오게 되면 지방대사를 차단하고 알코올을 분해하는데 집중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우선순위에 밀린 지방산들은 다시 중성지방으로 합성되어 복부에 쌓이게 된다. 흔히 말하는 “술 배”가 되는 것이다. 평소에 식단을 잘하는데 배가 안 들어 간다고 말하는 분들이 많다. 생각해 보면 일주일에 한 두번씩 술자리가 있을 것이다. 맥주 3잔정도 마셨다면 다음날 아침 공복 유산소로 10km 속도로 30분정도 열심히 뛰면 된다. 근데 생각보다 힘들다. 절제하면서 슬기롭게 술자리를 즐기자.

절제하는 자에게는 몸짱이라는 선물을 신이 주실 것이다. 이번주도 신나게 운동해 보자

와이드 스쿼트 (30회)
양 발을 어깨 넓이의 1.5배 정도 벌려준다. 발끝을 45도 방향으로 바깥으로 향하게 해준 상태에서, 숨을 들이 마시며 무릎을 굽히며 엉덩이를 뒤로 빼준다. 허벅지 안쪽에 자극을 느끼며 천천히 올라온다.

 
마운틴 클라이밍(20회)
팔 굽혀 펴기 자세로 엎드려서 발끝부터 머리까지 일직선을 유지한다. 몸통 자세를 유지한 채, 오른발을 들어 가슴 쪽으로 무릎을 끌어당긴다. 다시 시작 자세로 돌아가서 왼쪽 다리고 같은 동작을 수행한다.


덤벨 킥백(20회)
여자회원들은 2킬로 남자 회원들은 3킬로 덤벨을 2개 준비한다(없으면 물통 700밀리 2개준비) 상체를 앞으로 구부린 상태에서 양팔을 상체 옆 통에 붙인다. 숨을 내쉬며 팔을 뒤로 빼 주고, 숨을 들이 마시며 천천히 처음 상태로 복귀한다.



크런치 (15회)
자리에 누워 무릎을 세운다. 양손을 머리 뒤에 댄다. 숨을 내쉬면서 머리와 몸통을 튼다. 숨을 들이 마시며 몸을 몸통을 서서히 바닥위에 내린다


4가지 운동을 연속으로 쉬는 시간 없이 하고 다하고 나면 1세트가 끝나는 것이다. 총 5세트를 실시한다. 중간에 세트사이의 휴식시간은 1분이내로 한다. 휴식 시간에는 충분히 물을 마시고 호흡을 조절한다.
홍콩의 겨울은 너무나 아름답다. 습하지도 않고 비도 오지 않는다. 써킷 트레이닝을 한 후 나가서 뛰어보자. 무릎이 좋지 않다면 빠른 걸음으로 1시간만 걸어보자. 연말에 맛있는 것 먹었으면 운동에 시간을 좀 투자하자.

(글: 박성광 PSN9010@hotmail.com / 카카오톡 jplus1234
현 J Plus Training Studio (Central) 대표)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