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획일화된 교육은 모두에게 적합할 수 없다. : 스탬포드만의 개별화된 학습- 2탄
  • 위클리홍콩
  • 등록 2023-05-12 10:53:59
기사수정


24명의 학생으로 구성된 학급에서 어떻게 학습을 개별화할 수 있을까?

 

초중등학교에서 학습자의 다양한 수준에 대한 데이터 또는 고려 없이 학생들에게 일률적으로 주입하던 수업 방식의 시대는 이제 그 막을 내렸다. 스탬포드 아메리칸 스쿨에서는 학생 데이터를 토대로 그들의 학습 수준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시행한다. 전 세계적으로 벤치마킹된 MAP 평가(학업 성취도 측정)를 1년에 두 번 시행하여 교사는 학생들의 핵심 과목에 대한 숙련도 수준을 측정하고 학생 개개인별 예상 성장률을 예상한다.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교사는 학생을 소그룹으로 묶어 지원 또는 도전 과제를 이행하도록 지도한다. 또한 프로젝트, 퀴즈, 1:1 미팅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학생을 지속적으로 관찰하고 평가하여 학생을 정확히 파악한다. 학생들에게 단순히 학습 내용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각 커리큘럼 목표를 살펴보고 학생들과 함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한다. 다양한 전문 과목 교사 고용을 통해 교사는 매년 변화하는 학습자를 인식하고 이를 준비할 시간을 갖는다.


다양한 데이터를 통해 학생들을 소그룹에 배치하여 각 개인을 지원하는 교사들스탬포드만의 독특한 접근 방식?


스탬포드 아메리칸 스쿨은 전 세계 15개국 출신으로 평균 12년 이상의 경력을 갖춘 교사진으로 구성되어있다. 고도의 숙련된 교사진과 교육계에 갓 입문한 교사진이 함께 어우러져 활기찬 전문 학습 커뮤니티를 형성한다. 교내에서만이 아닌 전 세계 85개 학교와 협업하는 문화는 전례가 없을 것이다. 


 스탬포드에서는 연중 내내 학생들을 위해 효과적인 학습 맞춤화 방법을 포함한 전문성 개발 워크숍을 제공한다. 미국 표준 기반 커리큘럼은 각 단원 및 학년별 목표가 명확하여 교사가 학습을 더 잘 측정할 수 있으므로 탐구 기반 학습 모델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다.

 

효과적인 개인 맞춤형 학습 방법을 교실에 적용하기 위해 연중 내내 연수를 받는 스탬포드의 교사진마지막으로 강조하고 싶은 한마디?


개별화 학습은 스킬과 재능이 다양할 수 있음을 인식해 각 학생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성장과 잠재력에 초점을 맞추다 보면 학생들은 자신감과 더불어 학습에 대해 애정을 쏟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다양한 측면의 데이터를 통해 학생을 평가하고 프로젝트 실습 학습에 중점을 두면 학업 능력이 강화되고 순위나 백분율뿐만 아니라 전체 학생에 대한 그림을 그릴 수 있다.


자녀가 이러한 학습 접근법을 통해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고자 하신다면 지금 바로 스탬포드 입학처(admissions@sais.edu.hk)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