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속적인 홍콩의 우수한 국제 교육 시스템: 스탬포드 아메리칸 스쿨 홍콩
  • 위클리홍콩
  • 등록 2023-06-02 10:53:09
기사수정


개교 6년째를 맞이한 스탬포드 아메리칸 스쿨 홍콩은 학생 수와 그 규모가 크게 성장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전 세계와 홍콩이 계속 발전하고 점점 더 연결되고 있는 지금, 국제 교육은 무엇을 의미할까? 

 

스탬포드의 국제 교육

 

스탬포드는 다양한 국적의 학생, 각기 다른 언어 실력과 국제적인 관점을 가진 다양한 교수진이 가르치는 인터네셔널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IB 월드 스쿨로서 다양한 관점에서 과거와 현재의 문제를 바라보며 글로벌 시민을 양성하고자 한다. 학생들은 프로젝트 기반으로 이뤄진 학습을 통해 다양한 배경을 가진 학생과 교사가 협력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이러한 학습은 향후 자신의 커리어를 위한 예행연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다른 사람을 공감하고 이해하는 능력을 갖춘 학생을 양성하는 것이 국제 교육의 핵심이다. 또한 국제학교협의회와 IBO 월드스쿨 인증을 통해 세계 시민을 양성하는 커리큘럼과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대학의 진로에 대한 국제적 인정을 보장한다.

 

스탬포드의 커뮤니티

 

전 세계 15개국 출신인 COGNITA의 교수진은 평균 12년의 교육 경력을 소지하고 있다. COGNITA 스쿨 그룹의 일원으로서 스탬포드 아메리칸 스쿨은 재학생과 교수진을 전 세계 소속 학교와 연결하여 학습과 삶의 경험을 공유하도록 한다. 또한 대부분 다른 COGNITA 소속 학교 출신으로 교수진을 유치하여 교육 지식과 국제 경험이 풍부한 우수 교수진을 유지할 수 있다. 전 세계 31개국 국적을 가진 학생들이 이곳 스탬포드 아메리칸 스쿨에서 다양한 관점을 공유해 진정한 국제 커뮤니티를 구축해 나아가고 있다.

 

 학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 스탬포드 홍콩의 마르코 롱모어 교장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고있는 스탬포드의 교육방법

 

실제 상황에 지식을 적용하는 것은 글로벌 마인드를 키우는 좋은 방법이다. 한 가지 예로 [UN의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에 초점을 맞추는 5학년 학생들을 위한 프로젝트를 들 수 있다. 예를 들어, 열정적인 스쿠버 다이버인 레스터(Lester)는 수질 오염의 영향을 직접 목격한 후, Goal#1인 '물속의 생명'에 집중하기 시작했다. 그는 친구 또는 가족과 함께 해변 정화 활동을 조직하여 행동을 취했고 이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인포그래픽과 시를 만들어 커뮤니티와 공유하여 자신의 열정에 지지를 얻었다.


세계 시민 의식은 수학과 같은 과목 영역에 통합되어 있다. 예를 들어, 분수 단원에서 교사들은 분수를 사용하여 다양한 생활 환경을 설명한다. 학생들은 [UN의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6인 깨끗한 물과 위생의 상관관계를 알아보았고 9명 중 1명이 깨끗하고 안전한 식수를 이용할 수 없다는 사실을 확인하게 되었다.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