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7월 16일, 2023년 제2차 소비 바우처 제도 시행-2
  • 위클리홍콩
  • 등록 2023-06-09 10:49:33
  • 수정 2023-06-17 02:08:14
기사수정


■ 기존 등록자(4월 16일에 1차 바우처를 지급받은 적격 등록자)

 

(1) 기존 저장 가치 시설("SVF") 계정으로 지급받고자 하는 경우

 

4월 16일에 1차 소비 바우처를 지급받은 기존 등록자의 경우, 정부는 기존 등록 기록을 통해 그 적격성을 확인받게 된다. 해당 당국은 통상적으로 7월 초에 적격 등록자에게 등록한 SMS 메시지를 통해 2차 소비 바우처 수령 결과를 통보한다. 적격 기존 등록자가 소비 바우처 또는 기타 등록 기록을 받기 위해 저장 가치 시설("SVF") 계정을 변경할 의사가 없는 경우, 별도의 절차를 거칠 필요가 없으며 자격에 따라 2,000달러 또는 1,000달러 바우처를 지급받게 된다.

 

(2) 저장 가치 시설("SVF") 계정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2차 소비 바우처 또는 기타 등록 기록을 받기 위해 SVF 계정을 변경하려는 사람은 등록 기간 동안 제도 웹사이트의 등록 포털을 통해 전자적으로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임시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여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다. 

 

변경 등록 기간: 2023년 6월 5일~ 27일

결과 확인: 일반적으로 신청서 제출 후 약 1~2주 후에 SMS 메시지로 관련 결과를 통보

 

일반적인 상황에서 등록자는 SVF와 관련된 기록을 한 번만 수정할 수 있다. 등록된 SVF 기록 수정이 한번 이뤄지면 이후 제출된 후속 수정 요청은 중복 신청으로 간주되어 처리되지 않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2023 소비바우처 제도에 따라 각 SVF 계정은 한 번만 등록할 수 있다.

또한 선택사항으로 등록자의 자격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자격일 직전 36개월 동안 홍콩에 지속적으로 거주하지 않았음"이라는 요건을 해당하는지 여부에 대한 추가 확인을 한다. 선정된 등록자는 사무국 또는 계약업체가 지정한 전화번호로 발송한 SMS 알림을 수신한 후 관련 요건을 충족함을 증명하는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확인 절차에 시간이 걸리므로 일부 선정된 등록자의 소비 바우처 지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전자 등록 포털

 https://www.consumptionvoucher.gov.hk/en/registrants-existing.html


임시 등록 서비스 센터

 https://www.consumptionvoucher.gov.hk/en/centre.html


핫라인: 18 5000


소비 바우처 지급 스케줄


 https://www.consumptionvoucher.gov.hk/en/timetable.html


- 필요한 서류/정보

일반적으로 등록자는 등록 기록의 이름 및/또는 연락처 전화번호만 수정해야 하는 경우 유효한 홍콩퍼머넌트 아이디("HKPIC")/홍콩아이디("HKIC") 원본만 지참하면 된다.


등록자가 2차 소비 바우처 수령을 위한 SVF 계좌를 변경하려는 경우, 유효한 HKPIC/HKIC(원본) 외에 SVF 계좌가 들어 있는 스마트폰 또는 2차 바우처 수령을 위한 옥토퍼스 카드를 지참해야 한다.


등록자가 홍콩에서 영구적으로 출국했다는 이유로 65세가 되기 전에 의무적 공적 기금("MPF") 법률에 따라 MPF 또는 MPF 면제 직업 퇴직 제도에 따른 혜택을 조기 인출하기 위해 유효한 청구 요청을 제출했지만 2023 소비 바우처 제도 2차 분할에 따라 "홍콩에서 영구적으로 출국하지 않았거나 그러한 의사가 없는" 요건을 여전히 충족한다고 생각하는 경우, 임시 서비스 센터에 관련 증빙 서류 원본을 지참해야 한다.

 

※ 증빙 서류: 등록자가 "홍콩을 영구적으로 출국하지 않았거나 그러한 의도가 없음"이라는 요건을 충족한다는 것을 증명하는 증빙 서류에는 MPF 기록, 세금 요구서, 거주지 증명 등이 포함된다. 관련 서류는 등록자가 MPF를 조기 인출하거나 MPF 면제 직업 퇴직 제도에 따른 혜택을 받은 후 지난 3개월 이내에 발급되었거나 여전히 유효해야 한다.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