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한국국제학교] 2024학년도 대학입시에서도 또 한 번의 쾌거!
  • 위클리홍콩
  • 등록 2024-02-06 14:13:01
  • 수정 2024-02-17 08:26:53
기사수정

2024학년도 대학 입시가 마무리 되어 가고 있는 가운데, 한국 내 대학교의 입시결과에서 홍콩한국국제학교 한국과정이 작년에 이어 큰 성과를 이뤄, 홍콩내 뿐만아니라 홍콩으로 이주가 결정된 학부모님들 사이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인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바른 인성과 더불어 지성을 겸비한 미래의 주역으로 길러내고자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헌신하는 선생님의 열정만큼은 어느 학교와도 견줄 수 없다는 것은 익히 알려져있는 바, 행복한 학교생활의 결실로 입시결과까지 믿고 의지할 수 있는 학교이니 학부모님들의 관심 또한 당연한 이치라 생각된다.


홍콩한국국제학교는 모두가 행복한 학교, 꿈을 실현하기 위해 모든 구성원이 함께 노력하는 학교가 되기 위해 신원식교장선생님 이하 모든 구성원이 한 곳을 바라보고 끊임없이 한 걸음씩 앞으로 전진해 가는 학교이다. 풍부한 입시지도 경험과 교과 전문성을 겸비한 우수한 한국내 교사를 초빙하여 교사 개개인이 가진 노하우가 재외학교의 특수성에 녹아 들어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다양한 교과융합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생들이 탐구활동에 참여해 프로젝트를 진행해 가는 과정에서 전문적인 교과지식 습득과 명확한 진로선택을 돕는 등 학교가 한 명 한 명의 꿈을 실현해가는 과정의 중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꿈을 실현하는 첫 번째 단추이기도 한 대학입시는 학교의 교육과정 편제 및 운영, 학생의 진로탐색과 의지, 학부모의 관심과 협조가 어우러져 함께 힘을 합쳐 시너지를 낼 때 비로소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


학교에서는 ‘사제동행 진로심화 탐구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수학, 생명과학, ai, 물리, 화학 등 자신의 진로에 맞는 탐구주제를 선택하여 세부주제를 정하고 깊게 파고 들어 교과수업시간에 할 수 없었던 심화탐구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대학 논문에서나 볼 법한 주제를 선정한 후 탐구 과정에서 고뇌에 빠진 모습도 볼 수 있었으며, 사제동행이란 이름과 같이 교사와 함께 다양한 논문을 찾아보고 분석하는 과정을 통해 새로운 개념을 이해하였을 때의 희열을 느끼는 경험과 함께 1년이라는 장기 프로젝트 보고서를 발표할 때의 학생들에게서는 사뭇 논문을 완성한 듯한 전문성까지도 엿볼 수 있는 기회였다고 한다.


학생들은 학교에서 심혈을 기울여 만들어 낸 다양한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잠을 쫓아가면서 프로젝트를 완성하고, 자신들의 역량을 쏟아내며 열심히 참여한다. ‘교과융합 탐구 프로젝트’ 활동으로 ‘환경’이라는 주제하에 다양한 교과측면으로 탐구를 진행하면서 경제성과 환경, 문학작품으로 본 환경오염의 문제, 바이오를 이용한 환경오염 줄이기 등 다양한 관점에서 탐구주제를 분석하고 발표하는 과정에서 진로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된다.


학교와 학생들의 노력에, 한결같이 묵묵히 협조해주시는 학부모님의 힘이 합해져 건국대, 고려대, 동아대, 서강대, 성균관대, 연세대, 이화여대, 중앙대, 숭실대 등 모든 학생들이 꿈꾸는 대학의 합격이라는 결실을 맺게 되었다. 그토록 원하던 경제학, 기계공학, 데이터사이언스 , 생명과학, 인문학, 작곡, 전자공학, 화학 등의 전공으로 입학을 앞둔 예비 졸업생들은 새로운 공부에 대한 기대감과 더불어 영어, 수학, 과학 등의 기초학문을 입학전에 다지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니 참으로 기특할 따름이다.


학생들의 수요를 반영한 방과후 학교와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법을 배우는 교내외 봉사활동, 진로와 연계된 심화탐구 프로젝트 및 학생들이 실력을 확인하고 한 걸음더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는 교내외 대회를 마련함으로써 전인적인 교육을 하고 있는 모습으로 볼 때 앞으로 홍콩한국국제학교 학생들의 우수성은 늘 그래왔듯 점점 더 빛이 날 것이다.


모두 함께 빛날 홍콩한국국제학교의 미래가 기대된다.


2024. 01. 23.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