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오래 장수한다'는 의미의 '치토세'는 이름처럼 고객의 마음속에 오래오래 기억되는 곳으로 남기위해 레스토랑이름을 '치토세'라 했다.
또 치토세 앞에 붙은 스시카포의 '카포'는 고급 일본요리를 뜻한다고 한다.
치토세는 홍콩인터콘티넨탈호텔과 해외 유명 호텔의 일식당에서 요리장으로 일해 온 20여년 경력의 홋카이도 출신 도노야마 총요리장이 정통 일식의 고품격 스시와 훗카이도 요리를 재현해 내고 있다.
치토세 내부는 전통 일식당 분위기를 모던한 스타일로 밝고 아늑하게 재현해 비즈니스 모임에 적합하게 개방한 테이블과 3개의 독립된 룸으로 이뤄져 있다.
주방장이 즉석요리를 선보이는 스시바(Sushi Bar)는 개방된 공간이지만 주방장이 추천하는 오늘의 요리와 사케 등에 대한 조언을 받으며 가족같이 오붓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비즈니스 타워에 있기 때문에 식사를 겸한 회의 모임을 갖기에 좋고,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오붓하게 사케 한잔 나누기에 좋을 만큼 조용하다.
치토세는 훗카이도 청정해의 해산물과 일본에서 직접 공수해 온 최고급 식재료를 사용해 신선한 향을 즐길 수 있다. 국이나 탕에는 인공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재료의 맛을 돋보이게 한다.
치토세의 고소하고 담백한 밥과 잘 숙성된 부드러운 생선 한 점의 오묘한 조화에 대해, 도노야마 씨는 입맛이 까다롭기로 이름난 훗카이도인 출신이 아니면 쉬이 낼 수 없다고 말한다.
스시의 잘 숙성된 생선은 부드러우면서 차진 식감이 훌륭하다. 제법 두툼하게 썰어져 입안에 머무는 시간이 긴 사시미는 생선마다 특유의 풍미가 진하게 느껴진다.
스시의 종류나 개수를 각각 선택해 골라 먹는 맛을 수 있지만 샐러드부터 전채요리, 냄비요리, 구이요리에 후식까지 나오는 스시 코스도 즐길 수 있다.
부드럽고 깊은 맛을 아는 이와 마주 앉아 사케 한 잔을 기울이고 싶다면 치토세를 찾아보자. 도노야마 씨가 그날 분위기에 어울리는 사케에 온도까지 맞춰준다.
점심- Ladies Bentou SetHK$ 115
- Eel Box Lunch Set HK$ 180
- Choice Sushi Lunch Set HK$ 165
- Tuna Lunch Set(하루 10세트 한정) HK$280
- Sushi Lunch Set HK$110
저녁 - Dinner Course "FUE" HK$ 500
- Dinner Course "KOTO"HK$ 700
- Dinner Course "HOKAIDO SPECAIL"HK$ 850
매월 가장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여 코스요리가 바뀐다. 점심 코스요리는 HK$95~320에 저녁 HK$500~850에 맛볼 수 있다.
특히 3월 중에는 저녁메뉴로 홋카이도 스페셜을 한정 판매하며, 매주 일요일에는 런치메뉴를 30% 할인해 제공한다.
치토세 千歲주소 : No.4, G/F., Sino Plaza, 255-257 Gloucester Road, Causeway Bay, HK
銅鑼灣 告士打道 255-257號信和廣場 地下 4號
* 찾아가기 : 코스웨이베이 월드트레이드센터 정문에서 오른쪽으로 150미터
전화 : 2893-2928
영업시간 : 점심 12:00~15:00, 저녁 18:00~23:00 · 연중무휴
평균가격 : HK$550
<취재 : 로사 권 rosa@weeklyhk.com>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