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소소한 생활정보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8-04-25 11:51:52
  • 수정 2018-04-25 11:54:03
기사수정
  • 과일껍질 이용하기 과일껍질에는 과육 못지않게 풍부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다. -수박껍질 : 시트롤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더 남성의 전립선 건강에 좋은 재료이다 얇게..
과일껍질 이용하기
과일껍질에는 과육 못지않게 풍부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다.
-수박껍질 : 시트롤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더 남성의 전립선 건강에 좋은 재료이다
얇게 자른 후 설탕과 함께 잼을 만들면 한결 먹기가 좋다.
-참외껍질 : 혈당을 조절해주는 성분이 많은데 무채 썰 듯이 썰어 간장, 설탕, 식초를 넣고 끊인 소스를 부으면 새콤달콤한 장아찌가 된다.
-사과껍질 : 전자레인지에 2분정도 돌려 수분을 날리고 튀김옷을 입혀 기름에 튀기면 맛있는 간식거리가 된다.
-배껍질 : 껍질을 갈아, 흑설탕, 올리브오일과 섞어 스크럽으로 활용하고, 오렌지, 참외, 레몬껍질은 모두 수분을 날린 후, 양파 망에 담아 냉장고 구석에 넣어 둔 후, 일주후면 탈취효과를 볼 수 있다.

남은 우유 활용하기
유통기한이 살짝 지난 우유를 마시기지는 못하지만 아깝다는 생각이 들때가 있다. 이렇때는 우유를 냄비에 넣고 미지근하게 끊인 후 색이 바랜 악세사리를 10분 정도 담가두면 반짝반짝 광택을 살릴 수 있다.
- 딱딱하게 굳은 햄을 우유에 담가두면 원래 모습처럼 말랑해지고, 처음처럼 맑은 색으로 되돌아간다.
- 살짝 금이 간 접시가 있을 때는, 버리기가 아깝다. 이럴 때는 상한 우유에 약 5분간 중불로 끊이면 우유의 단백질이 깨진 틈으로 들어가 금이간 부분에 메꿔진다.
 
마늘 껍질 쉽게 벗기기
-마늘의 수염부분을 칼로 잘라내고, 잘라낸 부분이 아래쪽을 향하게 전자렌지에 넣어 10-20초간 돌린다. 이후 꺼내서 껍질을 살짝 밀기만 하면 쉽게 벗겨 진다.

식초 이용하기
-화장실 청소 : 식초는 살균 소독은 물론 단백질과 분해해 부엌이나 화장실 청소에 효과적이다. 샤워기와 수도꼭지는 비닐봉지에 약간의 물과 베이킹소다, 식초를 넣고 밤새 묶어두고 다음날 솔로 닦으면 물때를 깨끗하게 닦을 수 있다.
-착색 커피잔 닦기 : 물과 식초를 1:1로 섞은 희석액을 전자레인지 내부에 분무하고 착색된 커피잔에 같은 회석액을 넣은 후 6분정도 가열하면 커피로 인한 착색된 거뭇한 부분이 말끔히 제거된다.
-모기 천연퇴치제 : 식초에 계피를 우려 분무기에 넣고 뿌리면 모기 퇴치제로 사용할 수 있다.
 
(weeklyhk@hanmail.net)
....................................

가정원예- 집에서 토마토 기르기

씨앗을 가지고 새싹을 내어 작물을 기르기가 초보자들에게는 쉽지가 않다.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집에서 토마토를 길러 먹을 수 있다.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화분에 당신이 직접 유기농 토마토를 키울 수 있는 간단한 팁을 나누어 보겠다. 당신의 작물이 성공적으로 자랄 수 있도록 모든 설명에 집중하도록 하자.

준비물 : 토양(꽃가게에서 봉지에 담긴 흙을 구매할 수 있다) 화분, 슈퍼에서 구입한 어른 주먹만한 크기의 토마토,
 
일반슈퍼에서 판매하고 있는 토마토를 구입한다.
 
토마토를 슬라이스로 썰어 흙이 잠길정도로 묻어 둔다.
 
2주일이 지나면 파릇한 새싹들이 속속 나오기 시작한다.
 
어느정도 성장하면 큰화분으로 옮겨 심어준다.

심고 나서 2달 후에는 풍성한 열매를 맺게 하기 위해서 비료를 사용하면 된다.

가든 용품 가게에서 유기농 비료를 구매할 수 있으며, 상표에 얼마만큼을 사용해야 하는지 적혀 있다.
 
수확
토마토는 천천히 익게 되고, 그 때 따야한다. 어떤 열매는 줄기에서 다 익지 못할 수도 있는데, 이런 경우에도 그대로 잘라낸 뒤 토마토가 익을 때 까지 시원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다.
(weeklyhk@hanmail.net)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이태원_250109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