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퍼푸드(Super Food) 날마다 영접하자 - “바나나‘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8-05-30 14:05:10
  • 수정 2018-05-30 14:05:25
기사수정
  • 신이 내려주신 최고의 건강식품
지난 2018년 5월 현재, 전 세계 인구가 약 76억명으로 집계됐다(통계기관:미국 Worldmeter)
많은 국가에서 식량이 없어 고통받고 있는 모습을 뉴스를 통해 종종 접하고 있다.
아프리카와 남미의 여러국가들에 대한 기근이 가장 심각하다. 그럼에도 그들이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식량이 바로 바나나이다. 그래서 가난한 국가의 굶주린 사람들이 손쉽게 영양분을 채워주는 바나나는 고마운 과일이다.
과일 중에서 가장 싸게 구입해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게 바나나이다. 생활가까이에 있는 흔한 바나나이지만 종합영양소라 불리고 있다.

바나나는 다른 과일보다 더 많은 설탕과 칼로리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바나나를 먹으면 살이 찔 것이라고 사람들은 믿어왔다. 하지만 이 오명은 과거의 것이 되었다. 바나나의 풍부한 영양분 덕분에 바나나는 완전한 영양 공급원으로 인식되어지고 있고, 모든 종류의 식단에 포함될 수 있다.
 
1. 소화 기관을 건강하게 지켜준다
digestion
바나나는 많은 양의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어서, 변비를 퇴치할 수 있도록 장의 운동을 촉진한다.

2. 근육을 강화해준다
칼륨 함유량이 높아서 바나나를 먹으면 근육을 강화해주고, 동시에 훈련이 끝난 후에 빠른 회복을 촉진한다.

3. 피로를 쫓아준다
fatigue
약하고 피곤함을 느끼는 것은 바나나를 먹음으로써 치료될 수 있다. 바나나의 천연 회복제는 에너지를 증진시켜주고 신체의 필수 영양소를 공급해준다.

4. 혈압에 좋다
많은 양의 칼륨을 제공하는 과일로 고혈압을 앓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이다.

5. 심혈 관계 질환의 위험성을 낮춰준다
heart-health
섬유질이 풍부해서 동맥을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도 조절함으로써 동맥경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6. 바나나는 포만감을 준다
탄수화물과 섬유질 덕분에 한 개만 먹어도 포만감으로 다이어트에 좋다.

7. 바나나는 아름다운 피부를 만들어준다
비타민과 무기질과 항산화물질은 세포의 손상을 줄여주고 조직을 회복시켜서 주름의 조기 생성을 예방해준다.

8. 빈혈을 막아준다
fight-anemia
바나나에는 철분이 많이 들어있으며, 철분은 혈액의 헤모글로빈을 생성해주는 필수 무기질로서 빈혈을 치료할때 반드시 필요한 요소이다.

9. 기분을 좋게 해준다

필수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이 들어 있는데, 이 트립토판은 기분을 좋게 해주고 불면증을 예방해주며 웰빙의 기분을 높여주는 두뇌안의 세로토닌의 생성을 자극한다.

10. 신경 시스템을 위한 효능
바나나 차를 마시거나 바나나를 먹으면 신경 시스템을 진정시키는데 필수적인 충분한 양의 B비타민을 공급해준다.

바나나를 먹는 가장 좋은 방법은 날로 먹는 것으로, 바나나만 먹거나 스무디나 샐러드에 넣어서 먹어도 좋다. 또한 껍질을 약용차로 조리한다면 껍질에 함유된 약효도 누릴 수 있다.

오늘부터 바나나를 식단에 추가하고 건강을 위해서 바나나의 효능을 발견해보자!
(위클리홍콩 weeklyhk@hanmail.net)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이태원_250109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