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07호, 1월 25일]
MTR Diamond Hill 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Nan Lian Garden / Chi Lin Nu..
[제207호, 1월 25일]
MTR Diamond Hill 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Nan Lian Garden / Chi Lin Nunnery.
사이쿵에서 비교적 가까운 거리이기도 하고, 버스를 이용해 한번에 갈 수 있는 곳이라서 이사한 후 가장 먼저 들려 본 곳이다. 정원으로 유명한 당나라 시대 (AD 618~907)의 모습을 재현한 이곳은 당의 전통적인 양식으로 지어진 화려하고 아름다운 여러 전각들과 아담한 연못들이 어우러져 멋진 자태를 뽐내고 있다.

난리안 가든(Nan Lian Garden)에 들어서자마자 벌써 한적한 느낌이 밖에서 느껴지는 도시의 소음이 일순 사라진 듯하다. 옛 중국의 고대 건축물을 미니어처로 만들어 논 뮤지엄에 들어서자 미니어처의 정교함과 화려한 건축 양식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실 사이즈로 이러한 건축물이 존재했었고그 곳에서 사람들이 살아 갔다는 생각이 들자 오랜 과거의 화려한 중국 문화가 더욱 궁금해진다.
뮤지엄을 나와 길을 따라 걷다 보니 눈부시게 빛나는 금색의 팔각정이 보인다. 연못 위의 빨간 다리로 이어진 금색의 팔각정은 조금은 인위적인 느낌이 강했지만, 갑자기 중국 시대극 속에 서 있는 듯한 기분이 들었다.

산책로를 따라 조금 더 걸어 보면 팔각정의 연못과 이어진 조금 더 큰 연못을 발견하게 된다. 안내 지도를 보니 "Blue Pond"라고 적혀 있다. 과연 이름 그대로 푸르다 못해 잉크빛이 나는 큰 연못이 눈과 마음을 시원하게 만들어 준다. 그 연못의 수면 위로 비치는 기다란 건물은 차와 딤섬을 즐길 수 있는 찻집이다. 시원하게 뻗은 건물의 외관이 마치 어느 귀족의 안채 같다. 긴 사각형 모양의 이 건물은 한 가운데에 작은 정원을 만들어 내부의 4면에서 정원을 감상할 수 있게 설계되었다. 정원의 분위기는 미니멀한 스타일로 여백의 아름다움을 살린 동양의 전통적인 모습을 운치 있게 살렸다.

그 건물 옆으로는 물레방아가 돌아가는 작은 폭포수가 있는데, 재밌게도 그 폭포수 아래 레스토랑이 숨겨져 있다. 이곳은 채식 식당으로 우리의 사찰 음식처럼 조미료와 인공적인 맛을 배제하고 자연 그대로의 맛을 선보이는 곳이라고 한다.

스낵 가게와 기념품 가게를 지나면 'Lotus Terrace"에 다다르게 된다. 좀 전의 팔각정의 뒷부분에 위치하고 있는데, 이곳에 올라서면 난리안 가든의 전경이 한 눈에 들어온다. 푸르른 녹음과 잘 정돈된 정원, 화려하고 아름다운 건축물들을 한가로이 바라보니, 멀리 보이는 고층 건물들만 없다면, 과거로의 시간 여행을 온 기분이다.
"Lotus Terrace"의 계단을 지나 걸어가면, 치린 수도원(Chi Lin Nunnery)으로 향하게 된다. 연꽃이 가득한 연못과 단아한 절의 분위기가 경건한 느낌을 주는 이곳은 1930년대에 세워진 곳으로 1998년에 당나라 시대의 건축 양식으로 재건되었다. 이곳은 원래 비구니들이 부처의 가르침을 받던 수도원이었는데, 화려한 난리안 가든과 비교하면 정적이고 차분한 분위기라 과연 수도원 같다는 생각이 든다. 철못을 사용하지 않고 오직 나무못과 까치발만으로 완성했다고 들었는데, 목수들의 솜씨가 놀랍기만 하다. 짙은 갈색의 웅장한 절과 연꽃이 만발한 아기자기한 연못과의 조화가 무척이나 차분하면서도 아름답게 느껴졌다.
밤이 되면, 난리안 가든의 모습은 새롭게 변하니, 늦은 시간에 방문하는 것도 좋다. 푸르른 녹음 사이로 비치는 야간 조명으로 인해 더욱 화려한 모습으로 바뀌는데, 빌딩 숲 사이로 빛나는 전통적인 건축물들을 바라보면 신비한 느낌마저 든다.
도시의 빌딩 숲을 배경으로 넓게 자리 잡은 난리안 가든과 포린 수도원. 조금 인공적인 느낌이 나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조금만 편안한 마음으로 둘러보자. 타임머신 속 당나라의 모습이 홍콩의 도심 속에 펼쳐져 있다.

MTR Diamond Hill역 C2 출구로 나가면 난리안 가든으로 가는 표지판이 있다.
길을 따라 걸으면 곳곳에 안내 표지판이 있으니 쉽게 찾아갈 수 있다.
도보로 10분 거리. 입장 무료.
* 난리안 가든
7:00 AM ~ 9:00 PM (www.nanliangarden.org)
* 치린 수도원
6:30 AM ~ 7:00 PM (www.chilinelder.org)
<위클리 리포터 박진경(luna1011@empal.com)>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