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가을밤을 수놓을 동화같은 뮤지컬 두 편 <신데렐라> & <미녀와 야수>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08-10-02 17:54:30
  • 수정 2008-10-02 17:54:43
기사수정
  • [제240호, 10월3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뮤지컬 두 편이 나란히 관객들을 찾는다.

브로드웨이 뮤지컬 <신데렐라(Cinderella)>가 11월 5일부터 16일까지 홍콩 무대에 오른다.

Hong Kong Cultural Center Grand Theatre 에서 공연될 <신데렐라>는 뮤지컬로는 그다지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사실 <오클라호마>, <사운드 오브 뮤직>, <왕과 나> 등의 작품을 만든 명콤비 로저스와 해머 스타인의 작품이다. 원래 1957년 미국 CBS 방송의 텔레비전용 뮤지컬로 만들어졌으나 시간이 지난 후 무대용으로 각색되어 미국 뉴욕시티오페라를 비롯, 다양한 무대에서 현재까지 계속 공연되어 오고 있다. ‘도레미송’ 등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는 주옥같은 곡들을 만든 로저스 & 해머스타인 콤비가 제작한 또 하나의 뮤지컬 <신데렐라>에는 ‘In My Own Little Corner’, ‘Do I Love You Because You’re Beautiful’ 등 사랑의 메시지를 지닌 아름다운 선율의 곡들이 가득 하다.


브로드웨이에서 활약하고 있는 뛰어난 기량의 배우들을 홍콩에서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이번 <신데렐라> 공연은 특히 브로드웨이에서 <미스 사이공>을 통해 토니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바 있는 레아 살롱가(Lea Salonga)가 신데 렐라 역을 맡아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필리핀 출신의 레아 살롱가는 1989년 뮤지컬 <미스 사 이공>의 여주인공‘킴’역을 통해 영국 웨스트엔드로 진출했으며 1991년 같은 작품인 <미스 사이공>의 미국 브로드웨이 공연을 통해 아시아 배우로는 최초로 토니상을 수상하면서 말 그대로 브로 드웨이의 ‘신데렐라’가 되었다. 디즈니 애니 메이션 <알라딘>과 <뮬란>의 노래를 맡아 더욱 유명해진 레아 살롱가는 <미스 사이공>, <신데렐라>뿐 아니라 <레미제라블>, <사운드 오브 뮤직>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활동하고 있다.

필리핀에서 시작하여 중국, 홍콩을 거쳐 일본, 한국 등 아시아 투어 중인 이번 <신데렐라> 공연에는 레아 살롱가 외에도 뉴욕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왕자 역의 피터 사이드(Peter Saide)를 비롯, 뛰어난 배우들과 미국 현지 기술팀들이 대거 참여하여 환상적인 하모니를 들려 줄 예정이다.


그에 앞서 오는 10월 18일부터 22일까지 홍콩의 역사 깊은 극단인 Hong Kong Singers 가 디즈니의 뮤지컬 <미녀와 야수(Beauty and the Beast)>를 선보인다.

<풀 몬티>, <애니> 등 매년 다양한 뮤지컬 작품을 무대에 올린 바 있는 Hong Kong Singers는 이번 작품으로 디즈니의 유명 가족 뮤지컬 <미녀와 야수>를 선택했다.

<미녀와 야수>는 디즈니의 뮤지컬 데뷔작으로, 애니메이션을 그대로 무대로 옮겨 뮤지컬로 만든 작품 이다. 1994년 초연된 이후 현재까지 미국 브로드웨이 역사상 6번째로 장기공연 된 뮤지컬 <미녀와 야수>는 디즈니의 또 하나의 가족 뮤지컬 <라이온 킹> 과 함께 가장 인기 있는 가족 뮤지컬로 전 세계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아왔다.

디즈니에서 제작, 1991년 만화로 먼저 개봉되어 아카데미상 음악상을 수상하는 등 이미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는 <미녀와 야수>는 누구에게나 친숙한 음악과 스토리 때문에 어린이 뿐 아니라 어른들로부터도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뮤지컬에는 만화에 나오는 유명한 곡들과 함께 뮤지컬용으로 새로 작곡된 곡들도 포함되어 있어 더욱 풍성한 감동을 전한다.

무대 위에서 살아 움직이는 동화 같은 캐릭터들 - 뤼미에르, 미세스 폿츠, 콕스워스 등 성의 시종들을 비롯한 등장 인물들, 만화를 그대로 재현한 듯한 무대와 의상은 관객들로 하여금 시청각적으로 다채로운 즐거움을 제공 할 것이다.

벨 역의 Joyce Wong, 야수 역의 Olivier de Molina 등이 출연하며 공연은 영어로 진행된다.

올 가을 홍콩 관객들에게 동심과 감동을 선사하게 될 뮤지컬 <신데렐라>와 <미녀와 야수>.

이번 공연을 통해 뮤지컬과 함께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해 보는 건 어떨까. 무대에 펼쳐진 동화 속 이야기는 어린이들에게는 새로운 재미를, 어른들에게는 잊고 있었던 추억을 선사 할 것이다.

<신데렐라 (Cinderella)>
날짜 : 2008년 11월 5일 ~ 16일
장소 : Hong Kong Cultural Center Grand Theatre
티켓 : $690 ~ $180 (3세 이상 입장 가능)
문의 : (852) 6010 7018
www.cinderellaonstage.com / www.urbtix.hk

<미녀와 야수 (Beauty and the Beast)>
날짜 : 2008년 10월 18일 ~ 22일
장소 : Hong Kong City Hall Theatre
티켓 : $350
문의 : (852) 2734 9009
www.hksingers.com / www.urbtix.hk

<이지원 리포터 : jiwony33@naver.com>
0
이태원_250109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