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진 미국식 햄버거를 먹다보면 느껴지는 뒷맛이 싫고, 맥도날드의 버거도 물릴 만큼 먹어본 당신이라면?
이번에는 육즙이 줄줄 흐르는 전통적인 버거가 아닌 사이즈도 작고 맛도 담백하여 레이디들이 좋아할 그런 깔끔 버전의 버거를 소개해 보기로 한다.
모스버거가 홍콩에 처음 오픈한 2006년 11월, 세계적인 웰빙 코드에 맞추어서 유기농 야채를 이용한 샐러드와 신선한 고기를 넣어 만든 아담한 버거를 파는 가게가 홍콩에선 처음으로 구룡지역 꾼통의 APM쇼핑센터에 문을 열었다.
일본에서는 이미 1500개의 체인점을 갖춘 인기 버거지만 홍콩에는 이미 빙하 아래 잠재된 모스의 팬들은 많았다. 당시 우연히 그 쇼핑센터를 들렸던 나는 100미터 이상 늘어서 있는 줄에 서서 장장 3시간을 기다린 끝에 햄버거를 사먹는 수많은 젊은이들을 직접 볼 수 있었다.
당시 폭풍적인 인기의 모스버거가 이젠 여기저기 분점이 생겨서 지금은 줄 서지 않아도 쉽게 먹을 수 있지만 모스 버거의 인기는 여전한데, 아직 한국에는 입점하지 않은 상태이라 한국 관광객에게도 매력적인 버거일 것이다.
물론 햄버거라는 자체가 패스트푸드 이미지가 강해서 ‘까짓 버거가 버거 아니냐’하실 분도 계시겠지만 모스버거의 인기메뉴 씨푸드 라이스 버거는 빵 대신에 구운 밥으로 둘러 쌓여있고, 버거안에 푸짐한 프라이드 씨푸드가 들어 있어서 일반 버거보다 든든하고 맛있다. 한번 먹어보면 가끔 생각이 날 정도이다.
모스버거의 또 다른 장점은 주기 별로 특별 메뉴가 업데이트 되어 계절 따라 우엉 버거나 새우 튀김버거 등 2달에 한 번씩 바뀌는 일본식 계절 한정 버거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는 것이다.
서빙 하는 직원과 매니저도 영어가 익숙한 편이고 파트타임 알바를 쓰는 맥도날드보다는 전문적인 인력을 쓰고 있다
추천지점으로는 친절한 매니저 애릭씨가 있는 콘힐 지점이다. 콘힐 지점은 장소는 크진 않으나 친절한 직원이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주어 급히 먹어야 한다는 느낌을 전혀 주지 않는다.
셀러드와 드링크가 포함된 세트메뉴보다는 단품 버거를 추천하며 버거 맛 자체는 프레시니스와 거의 막상막하 이다.
그보다 조금 뒤에 문을 연 프레시니스버거. 그린을 주조로 한 인테리어자체가 건강 버거집임을 알리는 프레시니스버거가 한국엔 이미 입점한지 오래되었다.
그러나 홍콩 쪽이 조금 더 저렴하고 메뉴도 한국과는 다소 차이가 있다. 프레시니스 버거의 매장은 모스버거 보다는 느지막히 입점은 했어도 지점 수를 서서히 늘리는 것을 보면 역시 그 인기가 증명되는듯하다.
성장 호르몬 걱정 없는 100% 호주 쇠고기와 순식물 성오일, 핸드 메이드 호박 빵을 사용 한다는 프레시니스 버거에는 맛차 아이스라든가 유자 아이스티, 그리고 세계 적으로 유명한 웰빙워터 인 피지워터(18불)까지 팔고 있다.
일식 버거집답게 카레 버거나 그 밖의 일식을 가미한 버거를 한정 판매 할 때도 있으나, 내가 강추하고 싶은 메뉴는 멘치버거(Mench Burger) !
돈까스와 거기에 어울리는 소스를 넣어 만든 버거로 먹을 때도 맛나지만 먹고 나서도 당분간은 든든하다는 장점이 있다.
여기도 역시 세트메뉴보다는 단품 버거를 추천하고 싶고 음료수로는 유기농 아이스 커피종류를 트라이해보자.
드링크 종류는 모스버거보다 더 다양하며, 이곳의 비장의 맛은 컵에 담아주는 콘스프이다.
모스버거의 콘스프가 너무 달달하고 맹맹한 데 비해 프레시니스의 스프는 양도 많고 조금 더 업그레이드 되어 있다.
코스웨이베이 매장에서는 햄버거의 로고가 박힌 컵이나 기념품도 판매를 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코스웨이베이의 지점은 윈저하우스 뒷편에 조용히 자리 잡고 있어서 햄버거집 답지 않게 조용해서 친구와의 심오한 대화에 지장을 주지 않는다.
추락하는 주가와 함께 금융시장의 가라앉는 분위기로 인해 의기소침해진 당신, 얼어붙은 주가만큼 얼어붙은 주머니에 부담을 주지 않는 가격으로 맛있는 햄버거를 한 입 물고 기분업을 위한 파이팅하는 알찬 한 주를 보내자!
버거는 단품 당 18~22 불대.
드링크 포함된 세트인 경우는 30불~42불대.
모스버거 ·프레시니스 버거
분위기: ★ ★
맛: ★ ★ ★
Mos Burger위치- APM Shopping Mall Store 418 Kwun tong Road
- Langham Place 8 Argyle Street Shop 1 4A/F
- Wampoa Jusco Deprt G/F., Justco Department, Hung Hom Wampoa
- Konhill Store Shop A1 - A2 G/F 2-4 Hong on Street, Quarry Bay Hongkong
Freshness Burger 위치- Causeway Bay Store Winsor House Shop No. 110 On First Floor 311 Gloucester Road
- Tsim Sha Tsui Store New World Center L012C 8-22 Salisbury Road
- Tsim Sha Tsui Store Ocean Terminal Harbour City Shop OT 242
<글·사진 : 홍콩레디 (sd3495@naver.com)>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