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풍스러운 분위기에서 우아하게 즐기는 딤섬
Island Tang Chinese Restaurant
위클리홍콩에서 '맛있는 홍콩'을 연재하다 보니 가장 많이 받는 질문이 있다. 한국에서 온 손님이나 비즈니스로 접대해야 하는 경우 가볼만한 레스토랑은 어디냐는 것이다.
또, 어떤 이들은 딤섬을 먹고 싶어도 전쟁터를 방불케 할 정도로 시끌벅적한 중국식당은 싫고, 그렇다고 조용한 호텔 레스토랑을 찾자니 딤섬 먹으러 그곳까지 간다는 것이 부담스럽다며 좋은 식당을 추천해 달라고 한다.
최고급 브랜드가 몰려있는 랜드마크 쇼핑몰 옆, 갤러리아 플라자 2층에 위치해 있는 아일랜드 탕(Island Tang) 레스토랑이라면 전자나 후자 어느 쪽에도 만족시킬만 하다.
아일랜드 탕은 의류브랜드 Shanghai Tang과 China Club을 소유하고 있는 Sir David Tang이 2007년에 Media Asia boss Peter Lam의 자금을 끌어들여 조용히 문을 연 고급 중식 레스토랑이다.
앤티크 샹들리에와 천장에 매달려 유유자작 돌아가고 있는 선풍기, 아름다운 크리스탈 소스병, 실버 티포트, 고급스러운 뼈젓가락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는 이곳은 1940년대 홍콩의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차이나클럽과 분위기가 비슷해 차이나클럽의 사촌쯤으로 여겨질 정도. 밝은 노란색 벤치식 의자에 앉아 메뉴를 들춰보고 있으려니 친절하고 사람 좋은 매니저 빈센트 웡(Vincent Wong)이 딤섬 몇 가지를 추천 한다.
이 레스토랑의 기본 메뉴는 딤섬과 샥스핀, 제비집요리, 밥과 국수, 죽 등 가볍게 할 수 있는 식사와 페킹덕 등으로 구성돼 있고, 점심에는 비즈니스 런치로 300-400불대에 2명이 딤섬과 함께 일품요리를 즐길 수 있다.
1) Shrimp dumplings - HK$48
홍콩의 음식잡지에서 최고라고 추켜세울 만큼 탱탱한 새우살의 맛이 입을 행복하게 한다.
2) Pineapple buns with BBQ pork stuffing - HK$36
이집의 대표적인 딤섬 메뉴중 하나다. 붕어빵에 붕어가 없듯이 파인애플 브래드에는 파인애플이 빠지고 달착한 돼지고기 바비큐가 들어있다.
3) Steamed Crab Meat and Egg White Dumpling - HK$58
신선한 게살과 계란흰자의 담백한 맛이 잘 어울리는 찐만두.
4) Daily Selections of Steamed Rice Flour Roll
그날 그날 선택되어지는 메뉴가 달라 가격도 조금씩 다르다.
Restaurant Informations
주소 : 2/F, The Galleria Plaza, 9 Queen's Road Central
전화 : 2526 8798
분류 : 광동식
가격대 : $301이상 (1인),
영업시간 : 월~일 12:00pm~10:30pm.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