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행자가 뽑은 '세계 최고의 공항', 싱가포르 2연패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4-04-08 09:42:00
기사수정
  • 여행자가 선택한 세계 최고의 공항에 싱가포르 창이 국제공항(Changi Airport)이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옥상의 열대 정원과 영화관, 거품 목욕, 무..
여행자가 선택한 세계 최고의 공항에 싱가포르 창이 국제공항(Changi Airport)이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옥상의 열대 정원과 영화관, 거품 목욕, 무료 발 마사지 등이 국제선 이용자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용자가 평가한 '세계 공항 어워드(World Airport Awards)'에서 필리핀 마닐라 공항이 ‘세계 최악’으로 선정됐다.

세계 410개의 허브 공항에 대한 탑승 · 도착 수속 환승, 쇼핑, 안전, 세관 출국 등 39항목을 110개 국가 · 지역 여행자 1285만 명이 평가하고 투표했다.  

1위를 차지한 싱가폴 공항이 세계 여행자를 매료시킨 이유는 명확하다. 이 공항은 단지 이동을 위해 찾는 곳이 아니라 항공 여행 중에 받을 수 있는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기 위한 연구와 시설이 돋보였기 때문이다.  

칭이 공항에는 5개의 정원이 있으며 대나무 숲, 난초, 그리고 선인장과 해바라기 등이 피어있는 옥상 정원이 여행객들에게 휴식을 줬고,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이나 지칠 줄 모르는 젊은이들을 위해서는 엔터테인먼트 데크가 인기를 끌었다.

‘Xbox 360’이나 ‘플레이 스테이션(Play Station)' 등의 게임도 즐기고, 영화를 볼 수도 있으며 항공 갤러리와 움츠러진 몸을 움직일 수 있는 놀이터도 있다.  약간의 돈을 내면 발리 풍의 수영장과 자쿠지 등의 이용도 가능하다.

열대 우림 라운지에서 한잠 청하거나 작은 별실을 빌려 휴식할 수도 있다. 환승 시간이 5 시간 이상인 경우는 공항에서 제공하는 무료 2시간 시내 투어도 즐길 수 있다. 좁은 기내 시트의 압박과 공항 내를 배회하느라 다리가 피곤했다면, 무료 발 마사지도 포함되어있다.  

올해 '세계 공항 어워드' 2~5위는 인천 국제공항, 독일 뮌헨 국제공항, 홍콩 국제공항,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스키폴 공항 순이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이태원_250109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