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시위 주도 '센트럴점령' 단체 발기인 경찰 출두...학생단체 고립화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4-11-27 17:36:26
기사수정
  • 홍콩행정장관 선거의 민주화 요구로 시작된 홍콩시위를 주도했던 단체 ‘센트럴 점령’이 시위에서 철수할 것으로 보인다. 홍콩 일간지 빈과일보는 23일, 홍콩의 점거 ..
홍콩행정장관 선거의 민주화 요구로 시작된 홍콩시위를 주도했던 단체 ‘센트럴 점령’이 시위에서 철수할 것으로 보인다.

홍콩 일간지 빈과일보는 23일, 홍콩의 점거 시위를 계속하고 있는 학생 조직에 협력하는 민주파 단체 ‘센트럴 점령’의 발기인 3명이 12월 5일 경찰 당국에 출두한다고 보도했다.

이 단체 측은 21일 학생단체 등의 다른 시위 단체에게 경찰 출두에 대한 생각을 전달했다고 밝혔었다.

이에 도로 점거 시위 장기화에 대한 비판의 여론의 확산까지 더해져 시위를 이끌고 있는 학생단체의 고립화가 더욱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센트럴 점령’은 지난 9월 홍콩 대규모 거리 시위 활동의 시작을 선언했지만, 시위의 주도권은 학생단체 측이 쥐게 됐다.

같은날 홍콩의 유력지 명보(明報)에 따르면 이 단체의 발기인 3명 중 1명인 목사 추이우밍(朱耀明)씨는 “시위 전체를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는 상황이다. 비관적인 피로를 느낀다”고 말했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이태원_250109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