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6일 홍콩 민주화 운동 '우산 혁명의 아이콘'으로 불려온 조슈아 웡(黃之鋒·18) 학민사조(學民思潮·홍콩의 중고생 학생단체) 위원장이 단식 투쟁을 중단했..
지난 6일 홍콩 민주화 운동 '우산 혁명의 아이콘'으로 불려온 조슈아 웡(黃之鋒·18) 학민사조(學民思潮·홍콩의 중고생 학생단체) 위원장이 단식 투쟁을 중단했다.
윙은 이날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의사의 강력한 권유로 단식투쟁을 멈추게 됐다"며 "내가 이를 멈춘다고 하더라도 정부가 우리의 요구를 무시해도 되는 것은 아니다"고 밝혔다.
윙 위원장은 지난달 30일 홍콩 당국이 시위대 진압에 나서 40여명을 체포하자 다음날인 이달 1일 밤부터 시위 지도부 동료들과 함께 단식투쟁에 돌입했다.
단식에 동참했던 지도부 가운데 여학생 1명은 하루 전인 5일, 윙 위원장은 118시간 이후 단식을 중단했다. 지도부 학생들은 물과 에너지음료만을 마시며 음식을 섭취하지 않았다.
한편 시위대는 입후보자 자격을 제한한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의 2017년 홍콩 행정장관 선거안 철회를 요구하며 3달째 도심 점거 시위를 이어가고 있지만 중국 정부의 강경 대응과 시민의 지지 하락으로 참가자가 줄어드는 추세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