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버트 아인슈타인(Albert Einstein)은 1922년 11월 9일, 홍콩에 처음으로 발을 디딘 날 노벨 물리학상을 수상했다. 그는 홍콩섬을 구경하고 피크 ..
알버트 아인슈타인(Albert Einstein)은 1922년 11월 9일, 홍콩에 처음으로 발을 디딘 날 노벨 물리학상을 수상했다. 그는 홍콩섬을 구경하고 피크 트램을 탄 후 “ 내가 지금껏여행하며 봐왔던 풍경 중 가장 아름답다”고 기록했다. 다음날 아침, 그와 그의 아내 엘사(Elsa)는 프랑스에서 일본으로 항해하는 키타노 마루(Kitano Maru) 크루즈를 타고 떠났다.
아인슈타인은 3일 후 상해에 도착했을 때, 전보로 노벨상 수상 소식을 전달받았고 12월 10일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시상식이 열렸을 때 교토 관광을 하고 있었다. 약 6주간의 일본 여행을 끝으로, 그들은 상하이, 홍콩, 싱가포르와 콜럼보를 거쳐 귀국했다. 그 후 그들은 예루살렘 성지(Holy Land)와 스페인을 방문했다.
아인슈타인의 반년 간의 여행에 대해 상세히 기록된 책인 ‘알버트 아인슈타인의 여행 일기: 동쪽 끝나라, 팔레스타인 & 스페인, 1922-1923 (The Travel Diaries of Albert Einstein: The Far East, Palestine & Spain, 1922-1923)’이 곧 출간될 예정이다. 이 책은 아이슈타인의 외국 여행 일지에 대한 첫 도서이다. 책 예약 주문은 아마존에서 할 수 있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